'스위치 정수기' 등 3개 품목 디자인 혁신성 인정
[포인트경제] 코웨이가 세계적 권위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19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스위치 정수기', '노블 공기청정기2 시리즈' 등 총 3개 제품이 본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2025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제품(스위치 정수기, 노블 공기청정기2 시리즈, 룰루 더블케어 비데2 리모컨) 이미지 [사진=코웨이](포인트경제)
수상 제품들은 ▲공간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미니멀한 디자인 ▲사용자 중심의 심미성·실용성을 동시에 구현한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지난 16일 출시된 신제품 '스위치 정수기'는 전기가 필요 없는 무전원 설계로 설치 제약을 최소화했으며, 주방 환경에 따라 가로형과 세로형으로 자유롭게 전환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빌트인 타입으로도 설치가 가능해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노블 공기청정기2 시리즈'는 간결한 직선 아키텍처 디자인과 자연을 모티브로 한 5가지 색상을 적용해 다양한 공간과 조화를 이루며, 공기 흡입부를 감춘 설계로 디자인 완성도를 높였다. 여기에 코웨이의 혁신 기술을 더해 제품 크기는 줄이되 청정 성능은 높여 최적의 공기 정화 효율을 구현했다.
또 다른 수상작인 '룰루 더블케어 비데2' 무선 리모컨 시리즈는 계단형, 바형, 사각형 등 다양한 디자인과 티탄 실버, 차콜 블랙 두 가지 컬러로 구성돼 인테리어와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직관적인 조작법을 적용해 사용자 편의성도 높였다.
코웨이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제품이 사용자 일상에 자연스럽게 스며들도록 설계하는 코웨이의 디자인 철학이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디자인 혁신을 통해 일상의 품격을 높이는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