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베스핀글로벌이 현재 보유한 스노우플레이크 인증은 스노우프로 코어 181개, 스노우프로 어드밴스드 21개로 총 202개다. 베스핀글로벌에 따르면 해당 인증 취득 건수는 국내 기업 중 가장 많은 수준이다.
스노우프로 코어 인증은 스노우플레이크를 통한 구현·전환에 대한 전문 지식과 기술을 검증한다. 어드밴스드 인증은 데이터 아키텍처, 엔지니어링, 분석 등 특정 도메인에 대한 고급 기술 역량과 실무 경험을 평가하는 심화 자격이다.
베스핀글로벌은 배움·실행·공유(Learn, Do, Share)라는 핵심 가치를 바탕으로 인공지능(AI) 학습과 개인 맞춤형 성장 계획(PDP), 사내 교육 프로그램 등 교육·개발(L&D·Learning and Development) 전략을 병행고 있다.
이 일환으로 지난해 스노우플레이크와 협업해 임직원의 데이터 및 AI 전문성 강화를 위한 4단계 역량 향상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베스핀글로벌은 스노우플레이크 기반의 데이터 웨어하우징·레이크·엔지니어링·애플리케이션 구축 등 영역에서 전문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왕승준 베스핀글로벌 데이터AI본부 실장은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인프라 수요가 빠르게 확대되며 기업들의 데이터 클라우드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며 “국내 최다 스노우플레이크 인증을 보유한 기업으로서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 환경을 구축하고 고객 가치를 실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