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진영 기자] 삼성전자가 글로벌 게이밍 모니터 시장에서 2019년 첫 글로벌 1위 달성 이후 6년 연속 자리를 유지했다.
17일 시장 조사업체 IDC에 따르면 2024년도 글로벌 게이밍 모니터(주사율 144Hz 이상) 시장에서 금액 기준 21.0%의 점유율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오디세이 아크, 오디세이 OLED, 오디세이 3D 등 새로운 제품과 세계 최초 기술로 게이밍 모니터 시장을 이끌었다. 지난해 북미 게이밍 모니터 시장에서도 금액 기준 27.5%의 점유율을 기록해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했다.
지난 3월 말 미국 텍사스 페어몬트 오스틴에서는 북미 주요 거래처를 초청해 ‘익스피리언스(eXperience) 2025’ 행사를 열고 오디세이 3D, 오디세이 OLED G8, 오디세이 G9 등 신형 게이밍 모니터 라인업을 선보였다.
지난해 삼성전자는 글로벌 OLED 모니터 시장에서도 금액 기준 시장 점유율 34.6%를 차지하며 2년 연속 OLED 모니터 업계 1위를 달성했다. IDC는 지난해 OLED 모니터 출하량이 124만대로 2022년과 비교하면 약 16배 넘게 성장했다고 분석했다.
삼성전자는 OLED 모니터 라인업을 강화해 ‘오디세이 OLED G8’ 27형과 32형을 새롭게 공개했다. 특히 ‘OLED G8’ 27형은 166 PPI(인치당 픽셀 수)를 지원해 매우 촘촘한 화질을 제공하고, ‘OLED 글레어 프리’로 빛 반사를 줄여 게임 몰입감을 극대화한다.
정훈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올해도 신모델 라인업을 대거 출시해 소비자 선택 폭을 넓혔다”며 “앞으로도 어떤 게이밍 환경에서도 최고의 몰입감을 제공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여 기술 혁신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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