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웰스토리, 스타셰프들과 맞손…셰프IP 활용 솔루션 제공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삼성웰스토리, 스타셰프들과 맞손…셰프IP 활용 솔루션 제공

아주경제 2025-04-17 09:31:30 신고

3줄요약
삼성웰스토리와 셰프 전문 기획사 어드밴스드 퀴진 관계자들이 지난 3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2025 FB 비즈 페스타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삼성웰스토리
삼성웰스토리와 셰프 전문 기획사 어드밴스드 퀴진 관계자들이 지난 3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2025 F&B 비즈 페스타'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삼성웰스토리]

삼성웰스토리는 셰프 전문 기획사 어드밴스드 퀴진과 손잡고 스타 셰프 지식재산(IP)를 활용한 고객 지원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양사는 지난 3일 식음박람회 '2025 F&B 비즈 페스타'에서 주요 셰프와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어드밴스드 퀴진은 국내 1호 셰프 전문 기획사로 넷플릭스의 요리 예능 프로그램 '흑백요리사'에 출연한 이모카세 1호 김미령 ·만찢남 조광효를 포함해 총 14명이 소속돼 있다. 

스타 셰프와 손잡고 고객 지원에 나서는 건 식자재 유통업계 최초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삼성웰스토리는 요리 카테고리별 전문 셰프 라인업을 확보해 스타 셰프의 전문 조리 역량을 더한 메뉴 컨설팅과 협업(컬래버레이션) 이벤트 등을 식자재 고객사에 지원할 예정이다.

외식 프랜차이즈 고객사에는 세컨드 브랜드 출시나 신메뉴 개발 때 스타 셰프의 컨설팅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스타 셰프의 메뉴 개발 노하우 확보뿐 아니라 인지도를 통한 홍보 마케팅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케이터링 고객사에는 셰프가 고객사 구내식당을 직접 방문, 시그니처 메뉴를 제공하는 셰프 컬래버 이벤트를 한다.

삼성웰스토리는 상생경영 일환으로 셰프 IP를 활용해 자사에 식자재를 납품하는 협력사의 상품 개발도 지원한다. 앞서 해외 시장을 노리는 협력사의 K-푸드 상품 개발에 김미령 셰프가 직접 참여하기도 했다.

삼성웰스토리 관계자는 "실력 있는 셰프 군단과 함께 다방면에서 협업을 진행하게 돼 고객사 기대감도 크다"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고도화한 솔루션을 제공해 고객과 함께 상생하는 협업 모델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아주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