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키움증권과 '투자 서비스 강결합' 맞손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카카오뱅크, 키움증권과 '투자 서비스 강결합' 맞손 

한스경제 2025-04-17 08:19:28 신고

3줄요약
카카오뱅크가 15일 키움증권 본사에서 키움증권과 투자 서비스 강결합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카카오뱅크 제공
카카오뱅크가 15일 키움증권 본사에서 키움증권과 투자 서비스 강결합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카카오뱅크 제공

[한스경제=이성노 기자] 카카오뱅크가 키움증권고 손잡고 투자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한다. 

카카오뱅크는 15일 키움증권 본사에서 키움증권과 투자 서비스 강결합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카카오뱅크의 플랫폼 역량에 키움증권의 투자 경쟁력을 강결합하는 전략적 제휴 관계를 구축한다. 많은 이용자가 쉽고 편리하게 투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카카오뱅크는 연내 앱에서 간편하게 개설 가능한 '키움증권 주식계좌개설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증권사 금융상품 투자'와 'IRP(개인형 퇴직연금) 혜택 비교하기' 등 투자 서비스 내 키움증권의 채권과 IRP 상품 입점 등에 대해서도 논의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카카오뱅크의 대표적인 인기 상품인 '제휴적금‘을 비롯해 다양한 상품 및 서비스로 제휴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양사는 금융상품 공동 기획, 콘텐츠 교류, 공동 마케팅 등 각자의 강점을 활용한 협업을 지속해 나갈 전망이다.

윤호영 카카오뱅크 대표이사는 "이번 키움증권과의 MOU를 통해 카카오뱅크의 종합 금융 플랫폼으로서의 역량이 한 단계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카카오뱅크 앱 하나로 차별화된 금융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카카오뱅크는 약 2500만명의 고객을 보유한 인터넷전문은행으로 증권사 주식계좌 개설, 국내·해외주식 투자 서비스, 공모주 청약 정보 서비스, 증권사 IRP 혜택 비교하기 서비스 등 투자 서비스를 확대해 오고 있다. 

키움증권은 20년 연속 국내 개인투자자 점유율 1위를 차지한 대표적인 리테일 증권사다. 업계 최고 수준의 상품 다양성과 고객 리서치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Copyright ⓒ 한스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