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석유관리원, 2024년 고객만족도 우수기관 선정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한국석유관리원, 2024년 고객만족도 우수기관 선정

경기일보 2025-04-16 14:07:52 신고

3줄요약
한국석유관리원 전경. 한국석유관리원 제공
한국석유관리원 전경. 한국석유관리원 제공

 

한국석유관리원이 2024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최고 등급인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기획재정부가 매년 실시하는 조사로, 국민이 체감하는 공공기관의 서비스 품질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올해 조사는 총 182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석유관리원은 준정부기관(52개) 평균 점수인 90.4점 대비 4.9점 높은 95.3점을 받아 탁월한 고객만족도를 입증했다.

 

석유관리원은 고객중심 경영을 실현하기 위해 ▲CS리더 교육 등 민원 담당자 역량 강화 ▲현장 VOC(Voice of Customer) 적극 수렴 및 반영 ▲특이민원 대응 모의훈련 등 다각적인 활동을 전사적으로 추진 해왔다.

 

이러한 꾸준한 노력이 반영돼 3년 연속 고객만족도 최고 등급이라는 성과로 이어졌다.

 

최춘식 한국석유관리원 이사장은 “이번 고객만족도 결과는 고객의 신뢰를 바탕으로 전 임직원이 함께 이뤄낸 값진 성과이며, 현장 중심의 소통과 맞춤형 서비스 혁신이 큰 역할을 했다”고 말했다.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