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은 군 간부와 군인 가족의 자산형성과 금융비용 절감을 지원하는 전용 우대 상품 6종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김성태 은행장이 이끄는 기업은행은 'We Go Together'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장기복무 군인을 예우하기 위한 전용 상품을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된 상품은 수신상품 3종과 대출상품 3종으로 구성됐다. 수신상품으로는 IBK군간부우대통장, IBK군간부우대적금, IBK군간부우대중금채가, 대출상품으로는 i-ONE 주택담보대출, 임차자금, IBK파워신용대출 군간부 우대군이 포함됐다.
이 상품들은 복무기간이 길수록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IBK군간부우대적금의 경우 복무기간에 따라 최대 1.5%포인트의 우대금리가 적용된다. 10년 이하는 연 0.5%포인트, 10년 초과 20년 이하는 연 1.0%포인트, 20년 초과는 연 1.5%포인트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대출상품 3종도 복무기간에 따른 금리 감면 혜택이 제공된다. 5년 이하는 연 0.1%포인트, 5년 초과 10년 이하는 연 0.2%포인트, 10년 초과 20년 이하는 연 0.3%포인트, 20년 초과는 연 0.4%포인트까지 금리가 감면된다.
특히 군인과 함께 헌신하는 가족을 배려해 배우자에게도 동일한 혜택을 부여하는 점이 주목할 만하다. 상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기업은행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국책은행으로서 군인과 그 가족들의 헌신을 예우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며 "군의 가치 향상과 군 생활 이후의 안정적 사회 진출을 위해 앞으로도 We Go Together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해 각 군과 함께 협력 사업들을 적극 발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연성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Copyright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