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이수민 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모바일 앱(이하 세븐앱) 리뉴얼 오픈 이후 현재까지(3월4일~4월15일) 가입자수가 전년 동기대비 70%가량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신규 가입자 중 60%가량은 2030 연령대로 나타났다. 모바일 환경에 익숙한 젊은 소비층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은 것으로 보인다.
앞서 세븐일레븐은 지난 달 세븐앱 리뉴얼을 통해 O4O(Online for Offline) 서비스를 재편했다. 손쉬운 기능과 간편한 메뉴 접근성, 이용 속도 개선에 집중했다. 특히 이용 빈도가 높은 ‘사전예약주문’, ‘택배’, ‘재고찾기’, ‘쏘옥보관’ 등을 메인화면 전면에 배치해 사용자 편의를 개선했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이번 리뉴얼에서 가장 중점적으로 개선한 기능은 ‘재고찾기’다. 해당 기능이 최근 편의점 모바일 앱의 주요 기능으로 떠오르고 있는 만큼 재고찾기 범위를 전 상품으로 확대하고 메인에 배치해 직관성을 높였다. 이용수는 70%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택배 이용 빈도 또한 3.5배 이상 늘었다. 세븐앱 리뉴얼과 함께 자체 물류망을 이용하는 ‘착한택배’를 오픈하며 시너지 효과를 누렸다.
세븐일레븐이 앱개편을 통한 충성고객 확보에 힘을 쏟는 이유는 고객들에게 보다 편리한 O4O 서비스 환경을 제공하고 브랜드 로열티를 높이는 동시에 온라인 세븐앱 이용이 오프라인 매출 증가로 직결된다는 판단에서다.
편의점이 현 시점 가장 강력한 오프라인 유통채널인만큼 우수한 접근성과 직시성을 바탕으로 편리한 모바일 서비스와의 시너지를 통해 추가 매출 발생으로 이어지기 때문이다.
실제로 세븐앱 리뉴얼 오픈 이후 현재까지(3월4일~4월15일) 사전예약주문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5.5배가량 증가하기도 했다.
김범수 세븐일레븐 O4O플랫폼팀장은 “최근 젊은 소비층에게는 모바일 앱이 브랜드의 얼굴로 여겨질 만큼 모바일 환경 개선의 중요성이 대두되는 가운데, 세븐앱 리뉴얼을 통해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보다 직관적이고 간편한 모바일 쇼핑 환경을 제공하고 희소성 있는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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