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캐릭터 '펭수', '1박2일' 여주 방문..."'여주도자기축제', '남한강 출렁다리' 조명"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국민 캐릭터 '펭수', '1박2일' 여주 방문..."'여주도자기축제', '남한강 출렁다리' 조명"

뉴스로드 2025-04-16 07:32:04 신고

제37회 여주도자기축제에 인기 캐릭터 '펭수'가 인사말을 하고 있는 장면 캡쳐/사진=여주시
제37회 여주도자기축제에 인기 캐릭터 '펭수'가 인사말을 하고 있는 장면 캡쳐/사진=여주시

 

[뉴스로드] 국민 캐릭터 펭수'와 KBS 방송 ‘12여주도자기축제남한강 출렁다리개통을 앞두고 여주시의 자연과 문화를 담았다. 국민 캐릭터 '펭수'는 37회 여주도자기축제 개막을 앞두고 다시 한 번 여주를 찾는다.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은 510일 여주도자기축제에서 열리는 특별공연에 인기 크리에이터 펭수와 대한민국 도예 명장 박광천 작가가 함께하는 도자기 경매 무대를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펭수의 이번 방문은 지난 2022년 첫 출연을 시작으로 올해로 3년 연속 참여로 여주도자기축제의 공식 단짝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올해는 축제를 앞두고 직접 축하 영상을 보내올 만큼 깊은 애정을 드러내며 팬들과의 특별한 인연을 이어가고 있다.

이날 열릴 특별공연은 펭수와 명장이 함께한 도자 작품이 현장에서 실시간으로 공개되며, 경매 수익금은 지역 사회를 위한 기부에도 사용될 예정이다. 무대의 하이라이트는 박광천 명장이 직접 만든 도자기에 펭수의 일러스트를 담아 경매로 선보인다는 점이다.

축제를 주관하는 여주세종문화재단의 이순열 이사장은 펭수의 출연은 해마다 뜨거운 관심을 모으는 대표 프로그램이라며, “축제를 향한 펭수의 진심 어린 응원과 참여가 도자기와 대중이 만나는 연결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같은 날 저녁에는 ‘G박명수의 EDM DJ 콘서트가 이어질 예정이다. 전 세대를 아우르는 유쾌한 에너지와 폭발적인 사운드로, 여주도자기축제의 열기를 절정으로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된다.

 

KBS 1박 2일 영상 모습/사진=여주시 
KBS 1박 2일 영상 모습/사진=여주시 

 

KBS ‘12’, 역사와 문화도시 여주촬영 마쳐

아름다운 역사와 문화도시 여주를 배경으로 KBS 간판 예능 프로그램 ‘12이 특별한 여정을 펼쳤다.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에 따르면, 이번 촬영은 지난 11일부터 12일까지 이틀간 여주시 전역에서 진행되었으며, 출연진은 지역 곳곳을 누비며 여주가 지닌 다채로운 역사와 문화, 자연의 아름다움을 생동감 있게 담아냈다고 전했다.

특히 눈길을 끈 장소는 오는 51일 정식 개통을 앞둔 남한강 출렁다리.

이순열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이사장은 방송을 통해 여주의 역사적 가치와 자연의 아름다움이 널리 알려지길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여주의 다채로운 문화자원과 관광 명소들이 대중매체를 통해 더욱 활발히 소개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여주시는 세종대왕릉(영릉), 신륵사, 명성황후 생가 등 유서 깊은 문화유산을 비롯해 여주도자기축제, 여주오곡나루축제 등 지역 고유의 문화행사로 사계절 내내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는 도시다. 특히 올해는 관광 원년의 해로 선포된 만큼, 출렁다리 개통을 포함한 체류형 관광 콘텐츠 개발, 지역 축제 고도화 등 다방면의 관광 활성화 정책이 본격적으로 추진되고 있다.

 

Copyright ⓒ 뉴스로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