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해진 “OTT 출연 안하는 이유? 두렵다…‘폭싹 속았수다’ 보며 눈물 펑펑”[인터뷰]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유해진 “OTT 출연 안하는 이유? 두렵다…‘폭싹 속았수다’ 보며 눈물 펑펑”[인터뷰]

스포츠동아 2025-04-16 07:30:00 신고

3줄요약
사진제공|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

유해진 특유의 친근하고 인간적인 매력은 전혀 찾을 수 없다. 욕망에 찬 눈빛과 냉정하고 차갑기 이를 데 없는 태도. 16일 개봉하는 영화 ‘야당’에서 유해진이 연기한 ‘독종 검사’ 구관희의 모습이다. 밑바닥부터 올라와 늘 더 높은 곳을 욕망하며 살아가는 구관희는 성공을 위해서라면 믿었던 사람마저 단숨에 배신해 버리는 인물이다.

영화 개봉을 하루 앞둔 15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 카페에서 만난 유해진은 “사실 난 착한 역보다 악한 역이 더 재미있다. 착한 연기는 스스로도 좀 오글거린다”고 웃으며 “다만 악역을 전형적이지 않게 연기하는 게 숙제”라고 힘줘 말했다.

O“감정 누르며 악인 표현”

유해진이 선택한 ‘전형적이지 않는 연기’는 욕망과 감정을 노골적으로 드러내지 않는 것이었다. 분출하는 연기가 아닌 “최대한 누르는 연기”를 골랐다.

“사실 연기할 때 의식적으로 톤을 조절하기보다는 이야기를 따라가려 해요. 구관희는 풋내기가 아닌 소위 말해 ‘짬밥’ 있는 검사니까 감정을 막 드러내지는 않을 것 같아요. 감정을 최대한 안으로 누르는 묵직함이 필요할 것 같았어요.”

시사회 이후 “검사는 대통령을 만들 수도 있고 대통령을 죽일 수 있다”는 극 중 대사가 시국을 반영하는 대사로 화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그는 “찍을 때는 당연히 그런 생각을 하지 못했는데 이번 영화를 보면서 저 또한 ‘음?’이라 반응하게 됐다”고 조심히 말했다.

“사실 그런 대사로 작품 전체에 관심이 높아져서 (흥행에) 좋은 영향을 미치게 되면 참 좋죠. 우연찮게 시기가 맞아 관객들이 흥미롭게 느낀다면 행운이죠.”



O“OTT 안 하는 이유는…”

데뷔 후 매일 같이 러닝과 운동을 하며 몸 관리 또한 철저히 하고 있는 그는 “술도 그렇게 먹는데 운동까지 안 했으면 나는 벌써 ‘절단’ 났을 것”이라며 웃었다. 그러고는 16년 전과 똑같은 체중을 유지하고 있다며 뿌듯해했다.

“16년 전에 입었던 옷을 지금도 입어요. 달리기는 이제 제 루틴이 되어버렸죠. 안 하면 오히려 찝찝해요. 평균 7~8km는 매일 달리고 있어요. 경쟁이 싫어서 마라톤 대회 같은 걸 나가진 않지만, ‘필’(feel)을 제대로 받을 때는 혼자서 하프 (21.0975km) 거리를 뛰기도 하죠.”

유해진은 송강호, 최민식, 김윤석 등 충무로의 잔뼈 굵은 ‘영화 배우’들이 잇달아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드라마에 뛰어들고 있는 상황에서도 아직 영화를 고수하고 있다. 솔직히 “OTT 작품을 잘 보지 않는다”고 고백하며 “최근에 (박)해준이 주연한 ‘폭싹 속았수다’를 보고 펑펑 울긴 했다”고 웃었다.

“사실 전 영화에 인이 박였어요. 영화에 너무 익숙해서 안 해본 것을 한다는 것에 대한 두려움이 있어요. 많은 동료들이 드라마 현장도 이젠 영화 현장과 똑같다고 하는데, 저는 아직 좀 두려워요. 그래도 가치 있는 OTT 작품이 있다면 얼마든 도전하고 싶어요.”


이승미 기자 smlee@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