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총장 문휘창)는 KG에듀원(대표이사 김상엽)과 교육콘텐츠 전문성 강화 및 개발 활성화를 위한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K-콘텐츠의 확산과 함께 외국인의 한국어 학습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한국어 교육, 교원 양성을 위한 공동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외국인의 한국어 교육콘텐츠 전문성 강화 및 개발 활성화를 위해 각 기관의 보유한 전문성과 자원을 적극 연계하고자 한다.
서울과학종합대학원은 K-어학사업단(단장 김유미)을 중심으로 한국어 경영교육에 앞장서고 있으며, KG에듀원은 직무 및 어학 교육 전문성을 보유한 만큼 양 기관이 보유한 전문성과 인프라를 결합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 협력 분야는 △교육콘텐츠 개발을 위한 공동 기획 및 개발 △교육콘텐츠를 활용한 공동사업 개발 △교육콘텐츠 사업화를 통한 수익사업 추진이다. 이번 협약은 단순한 교육 콘텐츠 개발을 넘어서 외국인들이 한국 사회에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지원 방안을 모색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KG에듀원 김상엽 대표이사는 “양 기관의 네트워크를 활용한 협업사업을 통해 한국어와 한국문화의 우수성을 알리는 데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서울과학종합대학원 최용주 부총장은 “외국인의 한국어 교육과 함께 한국문화 확산에 양기관의 협력이 일조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향후 심도 있는 논의를 약속했다. 양 기관은 실무협의체를 구성해 연내 첫 공동 교육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Copyright ⓒ AI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