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수산정수장, 벚꽃 개화 시기 시민 견학 프로그램 성료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인천 수산정수장, 벚꽃 개화 시기 시민 견학 프로그램 성료

투어코리아 2025-04-15 09:21:38 신고

3줄요약
인천시 상수도사업본정수장이 벚꽃길을 찾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견학 프로그램 운영하고 있다.
인천시 상수도사업본정수장이 벚꽃길을 찾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견학 프로그램 운영하고 있다.

[투어코리아=이창호 기자]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는 벚꽃 개화시기를 맞아 수산정수장의 벚꽃길을 찾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4월 12일부터 14일까지 정수장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수산정수장은 연수구, 남동구, 미추홀구 등 약 90만 명에게 하루 약 36만 톤의 물을 생산·공급하는 정수장이다. 

평상시에는 국가보안시설로 지정되어 외부에 개방되지 않지만, 벚꽃 개화시기 정수장 진입로에 만개한 벚꽃을 보기 위해 많은 시민이 방문하는 점을 고려해 침전지, 여과지 등 정수처리시설 견학 및 홍보영상 시청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를 통해 인천 수돗물의 생산과정을 시민들에게 알리고, 인천하늘수의 안전성과 우수성을 홍보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박정남 시 상수도사업본부장은 “2026년 8월까지 오존 투입설비와 입상활성탄지로 구성된 고도정수처리시설을 준공하여, 시민들에게 더욱 깨끗한 수돗물을 생산·공급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상수도사업본부는 시민들이 인천하늘수의 안전성과 우수성을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공촌, 부평, 남동, 수산 등 4개의 정수장 개방을 확대 운영하기로 하였다.

특히 남동정수장에는 인천하늘수 홍보관이 있어 수돗물의 원천과 생산, 공급 과정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인천하늘수 홍보관 견학은 인천시 온라인통합예약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다.

정수장 견학을 희망하는 시민과 단체는 각 정수장에 문의하여 일정을 협의한 후 방문하면 된다.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