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환율·물가에도 '여행상품' 불티...GS샵, 집중 편성 나선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고환율·물가에도 '여행상품' 불티...GS샵, 집중 편성 나선다

한스경제 2025-04-15 09:04:09 신고

3줄요약
GS샵 제공
GS샵 제공

[한스경제=이수민 기자] GS샵은 고물가, 고환율에도 여행 상품 상담 주문이 증가함에 따라 이번주 여행 상품을 집중 편성한다고 15일 밝혔다. 

GS샵이 올해 1분기 데이터 홈쇼핑 채널에서 방송한 여행상품 상담건수를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20%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실제 올해 1분기 국제선 기준 인천공항 여객 실적은 1849만 1805명으로 지난해 1분기 1714만 7016명 대비 7.4% 늘었다. 인천공항에서 출발한 승객수도 올해 1분기 913만 7955명으로 지난해 1분기 846만 3722명 대비 약 8% 증가했다. 

고물가에 환율도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지만 여행 수요는 엔데믹 이후 계속 증가하고 있는 것이다.

GS샵은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홈쇼핑 생방송 ‘GS샵라이브’, 데이터 홈쇼핑 ‘GS마이샵’, 라이브 커머스 ‘샤피라이브’ 등 전체 채널에서 여행 상품을 총 13회 집중 편성한다. 

여행 상품은 지난해까지 일본 수요가 가장 높았지만 올해는 환율이 크게 오른 점을 감안해 일본 외 중국, 대만, 서유럽 등 다양한 여행지를 소개한다. 국내 여행으로는 제주 유명 숙소 숙박권 상품도 준비한다. 

가정의 달을 맞아 효도 관광 상품에 집중한다. 인기 상품 중 하나인 ‘하나투어 중국 장가계’ 상품을 18일 오후 11시 38분과 20일 오후 6시 38분 GS마이샵에서 방송한다. 

롯데관광과 함께 대만 프리미엄 여행 상품도 마련했다. 대한항공을 이용하고 하얏트 계열 호텔에서 3박 4일간 묵으며 미쉐린 가이드에 소개된 식당 등을 즐기는 일정이다. GS마이샵에서 18일 저녁 8시 38분과 19일 밤 11시 38분에 방송한다.
 
환율 급등에도 인기가 지속되고 있는 일본의 경우 여름철 여행지로 각광받는 북해도 상품을 GS샵라이브에서 19일 오후 6시 35분과 20일 밤 10시 40분에 방송한다.
 
정지윤 GS샵 서비스팀 MD는 “통상 4~5월은 여행 비수기지만 1분기 여행 수요가 증가한 흐름이 2분기에도 지속될 것으로 보고 있다”라며 “가정의 달을 앞두고 가족 여행으로 적합한 프리미엄 상품과 함께 여행경비 500만 원 지원 이벤트도 준비했으니 많은 분들이 이용해 주시면 좋겠다”라고 설명했다. 

Copyright ⓒ 한스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