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오리역세권 '제4테크노밸리' 민간자문단과 조성...민관협력 기반 마련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성남시, 오리역세권 '제4테크노밸리' 민간자문단과 조성...민관협력 기반 마련

뉴스로드 2025-04-14 20:21:50 신고

신상진 성남시장이 지난해 9월 11일 시청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오리역 제4테크노밸리 조성 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사진=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이 지난해 9월 11일 시청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오리역 제4테크노밸리 조성 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사진=성남시

 

[뉴스로드] 성남시는 분당구 오리역 일원에서 추진 중인 4테크노밸리에 스마트 미래공간 조성 계획 수립에 참여할 민간자문단을 오는 25일까지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성남시를 첨단기술과 경제 발전을 선도하는 도시로 도약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는 4테크노밸리’(이하 제4TV)를 조성은 민간자문단이 제4TV의 스마트 미래공간 구상과 민관협력형 사업모델 구축에 중요한 역할을 맡게 된다.

분당구 구미동 174번지 일원 약 57부지에 첨단 미래도시와 혁신클러스터를 구축하고, 이를 기반으로 공공 소유 부지는 공간기획 방향에 맞춰 선제적으로 개발한다.

특히 인공지능(AI), 팹리스, 미래 모빌리티 등 첨단기술 도입 방안을 제안하고, 미래공간의 개발 방향과 기능 설정에 참여하게 된다. 또한 민간 친화적인 인프라 구축 방안과 도시혁신구역 관련 개발 방식 등을 제시해 민관협력 기반을 마련할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스마트 미래공간 조성 또는 첨단기술 분야에 전문성을 갖춘 기업 및 단체이며, 신청은 14일부터 25일 오후 5시까지다.

시 관계자는 이번 민간자문단 모집은 제4테크노밸리를 첨단 미래도시로 조성하기 위한 핵심적인 과정이라며 스마트 기술과 혁신 아이디어를 보유한 역량 있는 기업과 단체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상진 성남시장, 성남시청소년지도위원 역량강화 소양교육 참석

성남시청소년지도위원 역량강화 소양교육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성남시
성남시청소년지도위원 역량강화 소양교육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은 14일 시청 한누리실에서 개최된 성남시청소년지도위원 역량강화 소양교육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는 신상진 시장을 비롯해 성남시청소년지도협의회 회원 130여 명이 참석해 임낙선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소장의 위기 청소년에 대한 이해 증진 및 실태 공유강의를 통해 현장 대응력을 높였다.

신 시장은 인사말에서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과 안전망 구축을 위해 헌신하는 위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현장에서 발견하는 문제점과 개선사항은 언제든 시에 제안해 주시면, 실질적인 지원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정구, 중원구, 분당구에 걸쳐 560여 명의 위원들로 구성된 성남시청소년지도협의회는 유해환경 점검, 청소년지도자 양성교육 및 역량강화, 학교폭력 예방활동 등을 이어가고 있다.

 

Copyright ⓒ 뉴스로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