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황수민 기자]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지난해 4조원에 육박하는 매출을 올리며 호실적을 기록했다.
14일 아성다이소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매출은 전년 대비 14.7% 증가한 3조9689억원, 영업이익은 41.8% 늘어난 3711억원으로 각각 집계됐다.
연간 매출은 2021년 2조6000억원에서 2022년 2조9000억원, 2023년 3조4604억원, 지난해 3조9689억원 등 매년 꾸준히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2021년 2838억원, 2022년 2393억원, 2023년 2617억원 등에서 지난해 3000억원을 넘어섰다.
다이소는 “작년 매출은 고물가 속에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높은 제품에 대한 수요 증가, 시즌·시리즈 등 전략 상품이 인기를 얻어 증가세를 보였다”며 “영업이익은 매출 증가와 규모의 경제를 통한 매출 원가 감소 등으로 늘었다”고 설명했다.
다이소 관계자는 “올해는 항상 ‘고객 중심 경영’을 핵심으로 모든 고객이 만족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과 높은 품질의 상품을 원활하게 공급할 수 있는 매장과 물류 시스템을 갖추고자 사업 역량을 집중하겠다”며 “균일가 생활용품 판매업의 기본에 충실한 경영전략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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