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이수민 기자]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는 지난해 영업이익이 전년보다 41.8% 증가한 3711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
전자공시시스템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아성다이소의 지난해 매출액은 14.7% 늘어난 3조9689억원으로 나타났다.
고물가 시대 속 가성비 높은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고, 시즌·시리즈 등 전략 상품의 인기로 매출이 증가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영업이익은 매출 증가와 규모의 경제를 통한 매출 원가율 감소 등으로 늘었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올해도 '고객 중심 경영'을 핵심으로 모든 고객이 만족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과 높은 품질, 가성비 높은 균일가 상품을 원활하게 공급할 수 있는 매장과 물류 시스템을 갖추고자 회사의 사업 역량을 집중하고, 균일가 생활용품 판매업의 기본에 충실한 경영전략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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