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700만명 고객 대상 ‘악성 문자 주의 알림’ 서비스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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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700만명 고객 대상 ‘악성 문자 주의 알림’ 서비스 시작

이뉴스투데이 2025-04-14 14:15:00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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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악성문자 주의 알림 서비스 예시. [사진=KT]
KT 악성문자 주의 알림 서비스 예시. [사진=KT]

[이뉴스투데이 김진영 기자] KT가 스팸 및 스미싱 가능성이 있는 문자를 실시간으로 판별해 고객이 안전하게 통신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행한다.

KT는 삼성전자와 협력해 스팸·스미싱 의심 문자에 ‘악성 문자로 의심’이라는 문구를 표시하는 ‘악성 문자주의 알림’ 서비스를 멀티미디어 메시지(MMS)로 확대 적용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KT의 인공지능(AI)이 실시간으로 분자를 판별하고, 삼성전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별도 애플리케이션 설치 없이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UI)로 표시해 고객의 주의를 유도하는 기능이다.

지난해 12월부터 단문문자(SMS)에 먼저 적용돼 현재까지 37종 삼성전자 단말기에서 약 700만명의 KT 고객에게 제공 중이다. 5월 말까지 MMS로 적용 범위를 확장할 예정이다.

표시된 문자를 샘플 분석한 결과 99%가 도박, 불법 대출, 성인 콘텐츠 등 악성 스팸 및 광고 문자로 확인돼 서비스의 실효성이 입증됐다.

이병무 KT AX혁신지원본부장 상무는 “스팸과 비스팸의 경계에 있는 모호한 문자까지 세심하게 판별해 고객이 더 안전하게 통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돕겠다”며 “앞으로도 삼성전자와 협력해 고객 피해를 예방하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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