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아이파크, 중소기업 해외 진출 돕는다…AI 아바타로 수출 마케팅 혁신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에이아이파크, 중소기업 해외 진출 돕는다…AI 아바타로 수출 마케팅 혁신

AI포스트 2025-04-14 14:04:03 신고

3줄요약
AiVATAR 글로벌 아바타. (사진=에이아이파크)
AiVATAR 글로벌 아바타. (사진=에이아이파크)

에이아이파크(AIPARK)가 중소벤처기업부의 수출바우처 사업의 일환으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AI 아바타 기술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최근 AI 기술 기반 콘텐츠 제작이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돕는 핵심 솔루션으로 주목받고 있다. 에이아이파크는 AI 아바타 기술을 통해 중소기업들이 시간과 비용 부담 없이, 다국어로 콘텐츠를 손쉽게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 브랜드·제품 다국어 홍보 ▲제품·서비스 다국어 튜토리얼 ▲온·오프라인 홍보 ▲AiVATAR 플랫폼에서 직접 영상 제작 ▲기업 독점 아바타 제작 등을 제공한다. 특히 에이아이파크는 정부 지원 사업의 처음부터 끝까지 전 과정을 밀착 지원하고 있다. 신청 컨설팅부터 콘텐츠 기획, 제작, 활용까지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하며, 수출 경험이 적은 기업도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그중에서도 AiVATAR 플랫폼에서 직접 제작하는 방식도 간편하다. 카메라 앞에서 동작을 녹화하고, 음성을 녹음한 뒤 원하는 문구를 적용하면, 개인 맞춤형 AI 아바타가 생성된다.

이렇게 제작된 아바타는 영어, 스페인어, 아랍어 등 140여 개 언어로 말할 수 있어, 수출기업의 글로벌 마케팅 콘텐츠 제작에 폭넓게 활용된다. 또한 초상권 제약 없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어, 2차 수정이나 변형, 확장 제작도 손쉽게 가능하다.

에이아이파크 박철민 대표는 “기업 대표나 마스코트를 아바타로 구현해 외국어로 직접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다는 점은 신뢰도 측면에서 매우 큰 장점”이라며 “콘텐츠 제작에 드는 시간과 비용도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다는 점도 기업에 큰 장점”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수출바우처와 같은 정부 지원 제도가 있어도, 처음 접하는 기업에게는 진입 장벽이 느껴질 수 있다”면서 “에이아이파크는 단계별로 필요한 정보를 차근차근 안내하며, 보다 쉽게 진입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Copyright ⓒ AI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