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박정현 기자] LG유플러스는 고객 소통 프로그램 ‘찐심데이’를 ‘찐심크루’로 확대한다고 14일 밝혔다.
찐심데이는 다양한 조직의 임직원이 고객의 목소리를 직접 듣는 프로그램으로 2023년 도입된 후 2년 동안 500여명의 임직원이 약 1000명의 고객과 만남을 가졌다. 직접 들은 현장의 고객 목소리는 LG유플러스의 모바일 앱 ‘당신의 유플러스’, 모바일 AI 에이전트 ‘익시오’ 등 다양한 서비스에 실제 반영되기도 했다.
LG유플러스는 고객과의 만남이 1회성이 아닌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기존 찐심데이 프로그램을 찐심크루 활동으로 강화할 계획이다. 찐심크루는 찐심데이에 참여한 고객들이 LG유플러스의 지원군인 ‘크루’(Crew)로서 함께 성장해 나가자는 의미를 담았다.
찐심크루는 임직원이 고객과 만난지 1일 이내에 관련 부서의 피드백을 즉각적으로 전달하고 일주일 이내에는 어떤 서비스에 어떤 식으로 고객 의견을 반영할 예정인지를 알리는 활동을 전개할 방침이다.
이 프로그램은 홍범식 LG유플러스 대표가 지속적으로 강조하는 풀마케팅의 일환이다. 고객이 직접 기업의 지지자로서 제품을 사용하고 다른 고객들에게도 널리 알리는 형태의 마케팅을 의미한다. 찐심크루 활동은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로 정례화해 운영한다.
김새라 LG유플러스 CX센터장(전무)은 “일반적인 고객 설문이나 데이터로는 들을 수 없는 진짜 고객의 목소리를 듣는 것이 찐심데이의 취지”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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