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일보]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가 오는 24일까지 '2025년 제주지역 축제 경쟁력 강화 컨설팅 사업'에 참여할 축제를 공개 모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제주 전역에서 열리는 축제의 특성과 자원을 바탕으로 맞춤형 개선방안 제시 등 축제 운영 전반을 진단하고자 마련됐다.
서류 및 적격성 검토를 거쳐 최종 선정된 2개 내외 축제에는 콘텐츠 고도화, 주민 참여 확대, 관광객 유치 전략, 운영 시스템의 체계화 등 실질적이고 실행 가능한 솔루션이 제공될 예정이다.
도내에서 지정된 19개 지역축제가 대상이며, 공사는 이 가운데 발전 가능성과 지역성, 지속가능성 등에서 성장 잠재력이 높은 지역축제를 선정할 계획이다.
신청 접수는 공사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받은 후 이메일(contents@ijto.or.kr) 또는 우편으로 하면 된다.
공사 관계자는 "지역축제는 제주 문화와 공동체의 정체성을 보여주는 중요한 플랫폼"이라며 "이번 컨설팅 사업을 통해 제주 축제가 지역의 고유한 매력을 살리면서도 경쟁력 있는 관광 콘텐츠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기사제보
▷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Copyright ⓒ 한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