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비전 발표 “대한민국이 세계 주도하는 시대 개척할 것"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이재명, 비전 발표 “대한민국이 세계 주도하는 시대 개척할 것"

이뉴스투데이 2025-04-11 10:35:03 신고

3줄요약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가 11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집권 청사진 등을 소개하는 '비전 선포식 및 캠프 일정 발표'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재명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1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집권 청사진 등을 소개하는 '비전 선포식 및 캠프 일정 발표'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방은주 기자] "이제부터 진짜 대한민국! 위대한 국민과 함께 희망의 새 시대를 열겠습니다"

이재명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대선 비전 및 캠프 인선 발표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밝혔다. 이 전 대표는 이날 대선 슬로건으로 '이제부터 진짜 대한민국', 브랜드 슬로건으로 '지금은 이재명'을 공개했다. 이 전 대표 측은 "이번 슬로건은 이재명 후보가 국민과 함께 나아갈 꿈에 대한 고민의 결과"라고 설명했다. 

이 전 대표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향후 5년은 대한민국의 국운(國運)이 걸린 ‘절체절명’의 시기"라며 "대통령의 내란마저 이겨내고 세계 속에 우뚝 선 위대한 나라임을 증명할지, 파괴와 퇴행의 역주행을 계속할지 결정되는 역사적 분수령"이라고 강조했다.

이 전 대표는 "'모방한 기술'로 이룩한 우리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시스템을 '주도적인 기술'로 전환해 나가자"고 주장하며 "효율성 높고 속도감 있는 압축 성장으로 ‘세계 최빈국’ 대한민국은 ‘세계 10위 경제 대국’의 금자탑을 쌓았으나 이제 시대가 급변하고 있다"고 했다. 

이 전 대표는 "지금껏 겪어보지 못한 변화를 예고하며, 초 과학기술의 신문명 시대가 도래하고 있다"며 "'양적 성장'에만 매달리던 '기능 중심 사회'의 한계에서 벗어나, 어떤 삶이 행복한 삶인지를 고심하며 '질적 성장'을 추구하는 '가치중심 사회'로 변화해야 한다"고 했다.

이어 "현실에 발을 딛고 이상을 향해 팔을 뻗는 주도적이고 진취적인 실용주의가 미래를 결정할 것"이라며 "트럼프 2기 체제로 ‘자국우선주의 세계대전’이 시작됐다. 우리 안의 이념과 진영 대결은 우리가 맞닥뜨릴 거대한 생존 문제 앞에서는 모두 사소한 일일 뿐"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번 대선을 대한민국이 새 희망의 미래를 여는 레벨업의 전기로 만들겠다. 70년의 위대한 성취를 넘어, 대한민국이 세계를 주도하는 시대를 개척하겠다"라며 "이것이 바로 'K-이니셔티브'의 비전"이라고 밝혔다.

이 전 대표는 "지금 우리 국민은 그 어느 때보다 뜨거운 열망으로 뭉쳐 있다. 새 길을 내기 위해 익숙한 옛길을 과감히 폐쇄할 준비가 돼 있다"며 "내란 종식은 우리가 이룰 위대한 성취의 첫걸음에 불과하다. 위대한 대(大)한국민의 유전자에 각인된 '위기 극복 DNA'는 더 나은 나라를 만들 무한한 열정, 담대한 용기로 발현될 것"이라고 했다.

또 "산업화와 민주화를 동시에 이룬 기적의 나라 대한민국은 약육강식의 세계질서와 격랑의 인공지능 첨단과학 시대조차 극복하며 '세계의 표준'으로 우뚝 설 것"이라고 했다.

이 전 대표는 "'이제부터 진짜 대한민국'이 시작된다. K-민주주의와 K-컬쳐 콘텐츠, K-과학기술과 K-브랜드까지 세계문명을 선도하는 소프트파워 강국. 이제 대한민국은 세계가 주목하는 ‘퍼스트 무버’로 거듭날 것"이라며 "위기를 기회로 만들며 없는 길을 만들어 걸어온 저 이재명이 위대한 국민의 훌륭한 도구로서 위기 극복과 재도약의 길을 열겠다. ‘K-이니셔티브’의 새 시대를 열겠다"고 했다.

Copyright ⓒ 이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