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방’에서 ‘주도로’ 국가 전환”…이재명, 대선 비전 발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모방’에서 ‘주도로’ 국가 전환”…이재명, 대선 비전 발표

이데일리 2025-04-11 10:00:00 신고

3줄요약
[이데일리 황병서 기자] 이재명 더불어 민주당 예비후보가 11일 “‘모방의 기술’로 이룩한 우리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시스템을 ‘주도의 기술’로 전환해 나가자”며 비전을 발표했다. 시대적인 문법을 가장 잘 따라온 대한민국에서 새로운 시대 문법을 가장 먼저 만들어내는 선도국가로 거듭나겠다는 뜻으로 ‘K-이니셔티브(initiative)’를 제시했다.

10일 오전 서울 중구 서울역을 찾은 시민들이 TV를 통해 나오는 이재명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대통령 선거 출마 선언 영상을 바라보고 있다.(사진=뉴스1)


이재명 예비후보는 이날 오전 10시 서울 국회 소통관에서 비전 발표 기자회견을 갖고 대선 슬로건을 공개했다. 이 예비후보는 “대한민국의 국운이 걸린 절체절명의 시기. 내란마저 이겨내고 세계 속에 우뚝 선 위대한 나라임을 증명할지, 파괴와 퇴행의 역주행을 계속할지 결정되는 역사적 분수령”이라고 현재 상황을 규정하며 K-이니셔티브를 비전으로 정한 배경을 설명했다.

이에 따라 이 예비후보 측은 메인 슬로건을 ‘이제부터 진짜 대한민국’으로, 브랜드 슬로건을 ‘지금은 이재명’으로 정했다고 밝혔다.

이 예비후보 캠프 측은 “이번 슬로건은 이재명 후보가 국민과 함께 나아갈 꿈에 대한 고민의 결과”라면서 “‘어떻게 선거에서 이길 것인가’보다 ‘어떤 변화를 만들 것인가’에 집중했고, 위기에 놓인 대한민국을 ‘위대하고 자랑스러운 국민의 자주적이고 민주적인 나라’로 만들어 내는 것 자체가 목표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브랜드 슬로건의 경우 “이 후보 개인의 경쟁력인 추진력·결단력·유능함으로 ‘이제부터 진짜 대한민국’을 만들 수 있다는 자신감과 세계를 선도하는 ‘K-이니셔티브’를 이끌 수 있다는 의지의 표현”이라고 캠프 측은 밝혔다.

앞서 이재명 예비후보 측은 전날 오전 11시 25분 과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제21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등록을 마쳤다고 밝혔다.

이 예비후보는 앞서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출마 선언 영상을 공개했다. 그는 경제적 양극화에 대한 해법으로 국가적 차원의 대대적인 투자를 통한 성장회복을 언급하며, 최근 계속해서 강조하고 있는 실용주의 메시지도 내놨다. 그는 “첨단 과학기술에 대한 투자가 중요한 시대가 됐다. 문제는 과학 기술의 수준이 너무 높아져 개별 기업들이 감당할 수 없는 상황이 됐다”면서 “정부 단위의 인력 양성, 대대적인 기술 개발을 위한 연구개발 투자, 스타트업이나 벤처에 대한 대규모 투자가 필요하다”고 했다. 또 “빨간색이냐 파란색이냐 아니면 어떤 정책이 누구의 생각에서 시작된 것은 의미가 없다”면서 실용주의를 강조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