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업계에 따르면 SK시그넷은 최근 직원을 대상으로 희망퇴직 신청을 받았다. 사업 경쟁력 강화 차원에서 이뤄지는 통상적인 인력 재배치라는 게 회사 측 입장이다.
SK시그넷은 초급속 전기차 충전기를 생산하는 기업이다. 미국에선 테슬라를 제치고 시장 점유율 1위에 오르기도 했다.
SK㈜는 2021년 시그넷 EV 지분 55.5%를 2930억원에 인수한 뒤 지금의 사명으로 간판을 바꿔달았다.
다만 SK시그넷은 전기차 캐즘 여파에 부진한 성적표를 내놨다. 2023년엔 1436억원, 2024년에는 2452억원의 영업손실을 냈다.
SK는 작년 초부터 포트폴리오를 최적화하는 리밸런싱(사업 재편) 작업을 이어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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