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챗, 뷰티 인재 채용 플랫폼 ‘코공고’ 론칭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커피챗, 뷰티 인재 채용 플랫폼 ‘코공고’ 론칭

이뉴스투데이 2025-04-10 16:30:00 신고

3줄요약
[사진=커피챗]
[사진=커피챗]

[이뉴스투데이 김국진 기자] 종합 채용 솔루션 기업 커피챗(coffeechat, 대표 박상우)이 뷰티 인재 채용 특화 플랫폼 ‘코공고(CoGongGo)’를 정식 론칭했다고 10일 밝혔다.

‘코공고’는 코스메틱 공고 모음의 줄임말로, 화장품 업계 기업 고객과 종사자를 위한 전용 구인구직 플랫폼이다. 커피챗은 코공고 론칭 배경에 대해 “기존에 볼트엑스 패션뷰티클럽 행사를 운영하면서 뷰티 업계 관계자분들이 전문 채용 플랫폼에 대한 니즈를 공유해 주셨다”며, “커피챗 팀이 가진 채용 분야의 강점을 바탕으로 K 뷰티 기업의 구인구직을 돕고자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한 코공고는 기업 고객에게는 한 기업이 여러 개의 브랜드를 전개하는 업계 특성에 맞춘 브랜드별 공고 운영을 지원한다. 이에 △제품 카테고리 △판매 지역과 유통 채널 △브랜드별 SNS 세팅 등의 기능을 제공하며, 인재풀 등록 기능을 통해 당장 이직에 관심이 없는 후보라고 할지라도 사전에 인재풀에 포함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구직자 입장에서는 뷰티 특화 필터로 스킨케어, 색조 등 각 카테고리별 공고를 찾아볼 수 있으며, 브랜드를 판매 국가별로 범주화한 국가별 공고 필터링도 가능하다.

박상우 커피챗 대표는 “코공고는 뷰티 업계 전문성과 글로벌 역량 등을 갖춘 K뷰티 기업들이 원하는 인재들을 위한 플랫폼이다. 코공고가 고속 성장하는 기업들과의 연결고리가 되어 K뷰티 열풍이 지속되도록 뒷받침할 것”이라며, “절벽에 비견될 만큼 채용이 경직된 상황에서도 인재 수요가 끊이지 않는 뷰티 업계 비즈니스를 통해 커피챗 역시 또 한 번의 성장 모멘텀을 맞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커피챗은 ‘볼트엑스(BoltX)’를 다이렉트소싱 채용을 지원하는 ‘볼트엑스 네트워크’, 헤드헌팅 솔루션 ‘볼트엑스 에이전트’로 스타트업부터 대기업까지 규모와 산업군을 막론한 인재 채용을 돕는 동시에, ‘월간 커피챗’, ‘GLC(글로벌 리더십 커뮤니티)’ 등 오프라인 네트워킹 행사를 주최하고 있다.

Copyright ⓒ 이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