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임플란트, 전자차트 ‘원클릭’ 업데이트…“소프트웨어 연동 강화”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오스템임플란트, 전자차트 ‘원클릭’ 업데이트…“소프트웨어 연동 강화”

투데이신문 2025-04-10 14:29:54 신고

3줄요약
오스템임플란트가 ‘클릭 한 번으로 만들어가는 디지털 치과’를 목표로 개발한 전자차트 ’원클릭’(OneClick)의 신규 업데이트를 완료했다고 10일 밝혔다. [사진=오스템임플란트]
오스템임플란트가 ‘클릭 한 번으로 만들어가는 디지털 치과’를 목표로 개발한 전자차트 ’원클릭’(OneClick)의 신규 업데이트를 완료했다고 10일 밝혔다. [사진=오스템임플란트]

【투데이신문 강현민 기자】 오스템임플란트는 ‘클릭 한 번으로 만들어가는 디지털 치과’를 목표로 개발한 전자차트 ’원클릭’(OneClick)의 신규 업데이트를 완료했다고 10일 밝혔다.  이전 버전보다 다양한 소프트웨어와의 연동을 강화하고 최적화 작업을 진행했다.

전자차트는 환자 진료 정보를 전자 파일로 기록하는 시스템으로 환자의 개인 정보를 저장하거나 병력, 이미지, 문진표 입력 등의 기능을 갖추고 있다. 종이 차트의 단점인 필체 식별, 정보 누락 등을 개선해 치과 근로자의 업무량을 줄이는 데 기여한다.

원클릭은 보험 청구 소프트웨어 분야 국내 치과 점유율 1위인 두번에와 치과 전자차트 하나로의 장점을 합친 프로그램이다. 앞서 오스템임플란트의 전신인 D&D시스템은 지난 1997년 국민건강보험부터 산재보험까지 손쉽게 보험청구가 가능한 ‘두번에’, 2000년 전자차트 ‘하나로’를 출시했다.

지난 2020년 베타 버전으로 첫선을 보인 후 디지털덴티스트리(치과의 디지털화)를 목표로 보급되고 있는 원클릭은 폭넓은 호환성을 지원하며 다양한 소프트웨어와의 연동이 특징이다. 별도의 영상 장비 뷰어 설치 없이 범용적 활용이 가능하며 타사 영장비와도 연결돼 프로그램 구매 및 설치 단계도 생략할 수 있다.

오스템임플란트가 자체 개발한 모바일 앱과 연동 가능하다는 것도 특징이다. 모바일 카메라를 통해 작성한 종이 차트 촬영 시 온라인 차트에 업로드 할 수 있다.

이번 원클릭 버전 2.0은 최적화와 편의성에 초점을 맞췄다. OneCodi PC 버전의 경우 비교자료 생성, 치아별 P.I(Present Illness) 표시 기능, 지정된 폴더에 생성되는 사진을 차트에 등록할 수 있는 SD-Fi(Smart Dental-fi) 메뉴 등을 신규 추가했다. 모바일 앱은 비용계획 메뉴가 새로 생겨 업무 편의성을 높였다.

원클릭 PC 버전과 앱 공통으로 신규 디자인을 적용해 가독성 및 시인성을 향상했으며 최적화 작업을 통해 △대메뉴 전환 △환자 인적 정보 조회 △예약 및 진료 내역 조회 등의 속도를 개선했다.

오스템임플란트 관계자는 “이번 버전은 전자차트와 보험 청구 본래 기능을 강화하는 한편 모바일 앱의 유기적인 연결도 개선했다”며 “향후에도 치과의사 및 스태프들의 더 좋은 진료를 돕고 디지털덴티스트리를 구현할 수 있도록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새 버전은 내달 30일부터 6월 1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치과 전시회 ‘SIDEX 2025’ 오스템임플란트 부스에서 체험해 볼 수 있다.

 

Copyright ⓒ 투데이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