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百, ‘하우스오브신세계 헤리티지’ 티저 영상 공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신세계百, ‘하우스오브신세계 헤리티지’ 티저 영상 공개

이데일리 2025-04-10 07:48:43 신고

3줄요약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신세계백화점은 ‘하우스오브신세계 헤리티지’ 브랜드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

9일 신세계백화점 본점 ‘더 헤리티지’에 오픈한 하우스오브신세계 헤리티지는 ‘고객에게 가장 귀한 것을 선보인다’는 철학에 ‘헤리티지: 귀한 것을 잇다’는 의미를 더해 새롭게 선보이는 공간이다.

사진=신세계백화점


전시·워크샵·기프트샵·디저트 살롱으로 구성된 하우스오브신세계 헤리티지는 관람, 체험, 쇼핑, 식음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됐다. 과거와 현재를 이어 계승되는 한국 문화와 장인 정신을 경험할 수 있는 시간을 선사한다.

신세계백화점은 하우스오브신세계 헤리티지의 의미를 널리 알리고자 4월 한 달간 서울 명동 ‘신세계스퀘어’(대형 디지털 사이니지)에서 브랜드 티저 영상을 상영한다.

하우스오브신세계 헤리티지가 추구하는 가치를 예술적 영상으로 펼쳐내 명동을 찾은 방문객들의 시선을 단박에 사로잡는다는 계획이다

티저는 ‘한국적 소재들이 아름다운 공예품으로 변모하는 과정’을 조명한다.

대나무, 짚 풀, 도자, 금속 등 과거부터 한국인의 삶 속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소재들이 장인의 손길 안에서 채취·선별·가공돼 하나의 작품으로 만들어지기까지를 40초 영상을 통해 풀었다.

경남 통영 대나무 숲을 배경으로 시작하는 영상은 소재에서 소재로, 작업에서 또 다른 작업으로 장면들을 끊임없이 교차 시키며 속도감 있고 몰입감 넘치게 전개된다.

재료를 다루는 장인의 절도 있는 손동작을 조명하고 공예품별 작업 장면을 두루 담아내 제작 과정의 다양한 시각적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연출했다.

대나무 공예 명인 한창균 작가가 선보인 대나무 채취 및 박피 손질 장면과 박성극 작가가 보여준 도자의 형태를 잡아가는 모습, 한지 공예가 이종국 작가의 닥섬유 처리 과정 등에서 작가들의 장인 정신과 기술력을 엿볼 수 있다.

공개된 티저의 본 영상은 다음달부터 하우스오브신세계 인스타그램과 신세계백화점 본점 더 헤리티지 5층과 지하 1층에 위치한 하우스오브신세계 헤리티지에서 상영될 예정이다.

하우스오브신세계 헤리티지를 총괄한 김경은 아트앤스페이스 소장은 “전통에서 현대까지 이어져 온 한국적 재질과 생활 습관 등 ‘한국인의 삶’을 소개하고자 신세계스퀘어에서 티저 영상을 상영하게 됐다”며 “하우스오브신세계 헤리티지를 통해 많은 분들이 전통과 현재를 잇는 한국인의 삶을 이해하고 한국 공예와 장인 정신의 가치를 경험하고 선물할 수 있는 기회를 갖길 바란다”고 밝혔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