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글로벌 OTT 서비스 넷플릭스에서는 한 드라마가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한국 드라마 '폭싹 속았수다'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이 작품에서 여주인공 역을 맡아 배우로써의 재능을 마음껏 뽐낸 가수 아이유(31), 그가 추천한 맛집 3곳에 대해 알아본다.
1. 전통적인 맛과 한국인 입맛을 동시에 챙기다 '타무라'
태국 음식 매니아라면 반드시 방문해야 할 맛집인 타무라는 아이유가 SNS에서 직접 추천한 맛집이다. 이곳은 태국의 전통적인 맛을 그대로 살리면서도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재료와 조리법으로 많은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식당이다.
타무라에서 맛볼 수 있는 팟타이는 매콤하고 짭짤한 맛이 특징으로, 불닭볶음면의 중간 맛을 떠올리면 이해가 쉽다. 팟씨유는 돼지고기와 신선한 채소가 어우러져 밥과 함께 먹으면 더할 나위 없다.
쌀국수에는 숙주와 파, 고기가 풍성하게 들어 있어 든든하면서도 깔끔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다. 여기에 고수를 약간 넣으면 그 맛이 완벽하게 살아난다.
제주에서 이국적인 향과 맛을 즐기고 싶은 당신에게는 타무라를 추천한다.
2. 깔끔하고 담백해 계속 먹게 되는 맛 '제일숯불막창'
아이유가 가수 이효리와 함께 한 JTBC 예능 프로그램 '효리네 민박'에서 언급한 제일숯불막창은 숯불에 구운 막창을 맛볼 수 있는 대표적인 맛집이다.
이곳의 돼지막창은 고소한 맛과 쫄깃한 식감이 일품이다. 소막창은 좀 더 탄탄하고 단단한 식감과 담백하고 진한 맛이 나는데, 두 막창 모두 우열을 가릴 수 없을 정도로 맛있다.
막창과 함께 닭발, 꼼장어도 먹을 수 있는데, 막창의 담백한 맛이 더욱 두드러진다. 초벌된 목살은 두께감이 적당해 숯불에 구워 먹기에 딱 좋다.
깔끔하고 담백한 맛의 막창을 찾고 있다면 제일숯불막창을 추천한다.
3. 마음까지 따뜻하게 덥혀드립니다 '나주곰탕'
나주곰탕은 아이유가 광주 콘서트 중 들른 맛집으로, 고기 냄새 없이 깔끔한 국물 맛이 인상적인 맛집이다.
이곳에서 맛볼 수 있는 곰탕은 가마솥에서 바로 토렴(밥이나 국수 등에 더운 국물을 여러 번 부었다가 따라내어 덥히는 일)해서 더욱 깊은 맛을 자랑한다.
곰탕의 맛은 진하고 깔끔하다. 풍성한 살코기와 국물의 간이 절묘하게 맞아 깊은 풍미를 낸다. 국물은 짭짤하면서도 후추향이 은은하게 배어 있어 시원하고 개운하다.
이곳에서 제공되는 김치도 고유의 맛을 잘 살려 곰탕과 함께 먹으면 더 맛있다. 살코기가 가득한 국물 한 그릇은 피로한 몸을 달래주기에 그만이다.
부드럽고 쫄깃한 고기와 함께 따뜻한 국물 한 모금이면 어느새 마음까지 따뜻해지는 곳, 나주곰탕을 추천한다.
방문 시 유의사항
1. 타무라
-위치: 제주 제주시 조천읍 중산간동로 670 1층
-영업 시간: AM 11:00~PM 9:00, PM 3:00~PM 5:00 브레이크타임, 매주 수요일 정기휴무
2. 제일숯불막창
-위치: 대구 수성구 동대구로29길 31
-영업 시간: PM 5:00~AM 12:00
3. 나주곰탕
-위치: 광주 광산구 송정로 3
-영업 시간: AM 7:00~PM 9:00,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 해당 글은 아무 대가 없이 작성됐음을 밝힙니다.
Copyright ⓒ 위키푸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