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리 고객센터협의회, 트레이닝센터 구축···“실전 교육 강화”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삼천리 고객센터협의회, 트레이닝센터 구축···“실전 교육 강화”

이뉴스투데이 2025-04-09 14:23:34 신고

3줄요약
삼천리 고객센터협의회가 경기도 시흥시에 2번째 트레이닝 센터를 구축했다. [사진=삼천리]
삼천리 고객센터협의회가 경기도 시흥시에 2번째 트레이닝 센터를 구축했다. [사진=삼천리]

[이뉴스투데이 노태하 기자] 삼천리 고객센터협의회가 9일 경기도 시흥시에 실전형 교육을 강화하기 위한 ‘도시가스 사용시설 트레이닝 센터’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처음으로 경기도 수원시에 트레이닝 센터를 선보인데 이어 올해 두 번째 트레이닝 센터를 운영하며 실무 중심의 전문 교육 체계를 더욱 강화한 것이다.

삼천리 고객센터협의회는 경기도 13개 시, 인천광역시 5개 구 335만여 고객에게 도시가스를 공급하는 삼천리의 도시가스 서비스 업무를 위탁 운영하는 협력회사들의 협의체다. 고객을 대상으로 도시가스 사용량 검침, 이사 전출입, 정기 안전점검 등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현장에서 축적해 온 실무 경험을 효과적으로 전수하기 위한 교육 인프라를 지속 확장하고 있다.

이번에 조성된 트레이닝 센터는 인천 전역 및 경기도 일부 고객센터 직원들의 접근성이 높은 경기도 시흥시에 위치해 교육 접근성과 효율성을 대폭 향상시켰으며 도시가스 업무 현장에서 실제로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을 체험하고 사전에 대응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 △건물 외부에 설치되는 내관, 입상관, 계량기 △건물 내부에 설치되는 은폐배관, 매립배관 △연소기, 보일러, 가스렌지 등 각종 가스기기를 실제와 동일하게 구현해 교육생들이 이론 뿐만 아니라 실습 중심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교육은 풍부한 현장 경험과 기술력을 갖춘 고객센터 관리자들이 직접 맡아 직원 개인의 숙련도에 따른 맞춤형 교육 과정으로 진행된다. 신규 입사자에게는 실무 투입 전 단계별 입문 교육을 제공하고 기존 직원들도 정기적으로 교육을 이수하도록 장려하는 등 모든 구성원이 고른 역량을 갖출 수 있는 체제를 마련했다.

이효선 삼천리 고객센터협의회장은 “실무 중심의 교육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하며 고객이 더 안전하고 전문적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라면서 “앞으로도 현장 중심 교육을 확대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도시가스 안전관리 수준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고 다짐을 밝혔다. 

Copyright ⓒ 이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