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금성전파사 '트롬하우스' 리뉴얼… AI 코어테크 소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LG전자, 금성전파사 '트롬하우스' 리뉴얼… AI 코어테크 소개

머니S 2025-04-09 10:04:17 신고

3줄요약

LG전자가 서울 동대문구 경동시장 '금성전파사 새로고침센터'에 있는 AI 세탁∙건조 체험존 「트롬하우스」를 AI 코어테크 경험 공간으로 업그레이드했다. /사진=LG전자 LG전자가 서울 동대문구 경동시장 '금성전파사 새로고침센터'에 있는 AI 세탁∙건조 체험존 「트롬하우스」를 AI 코어테크 경험 공간으로 업그레이드했다. /사진=LG전자
LG전자가 금성전파사 새로고침센터(이하 금성전파사)에 있는 AI 세탁∙건조 체험존 '트롬하우스'를 AI 코어테크 경험 공간으로 업그레이드했다고 9일 밝혔다.

서울 동대문구 경동시장에 위치한 금성전파사는 1958년 금성사 설립 이후 최초로 선보인 흑백 TV·냉장고·세탁기 등을 전시한 이색 공간이다. 레트로 콘셉트로 꾸며져 20~30대 고객들이 많이 찾고 있다.

LG전자는 트롬하우스를 방문한 고객들에게 모터∙컴프레서 등 수십 년간 쌓아온 핵심 부품 기술력에 AI를 적용한 AI 코어테크를 소개한다.

트롬하우스 안으로 들어서면 세탁조∙건조통(드럼)과 모터를 직결한 AI DD모터가 섬세하게 움직이며 맞춤 세탁하는 모습이 영상으로 나온다. AI DD모터는 세탁물의 무게와 재질을 감지해 가장 깨끗하면서도 옷감 손상이 덜하도록 맞춤 세탁·건조한다.

더 정교해진 AI를 적용한 'LG 트롬 AI 워시타워'도 체험해 볼 수 있다. 'AI 타임센싱' 기능은 전원 연결 상태에서 세탁물을 투입하면 약 3초 만에 세탁량을 파악해 코스별 예상 세탁∙건조 시간을 안내한다. 건조 완료 시간을 예상하는 'AI 시간안내' 기능은 고객의 사용 패턴을 학습해 사용할수록 시간을 정확하게 예상한다. 고객이 자주 사용하는 세탁∙건조 코스와 옵션을 학습해 'AI My 코스'를 추천하기도 한다. 기존 대비 60% 커진 디스플레이로 AI 세탁∙건조 리포트도 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방문객들을 위한 재미 요소도 갖췄다. 워시타워 통 안의 카메라로 사진을 찍으면 AI가 고객의 퍼스널 컬러를 진단하고 스타일링을 추천한다. 트롬하우스는 오는 6월 말까지 운영된다.

LG전자는 금성전파사에 스타일러의 위생 케어 기능을 체험하는 라운지도 새로 마련했다. 방문객들은 지난달 출시한 '25년형 뉴 스타일러'를 비롯해 LG 스타일러의 기술들을 살펴볼 수 있다.

정광우 LG전자 리빙솔루션마케팅담당은 "AI 코어테크를 눈으로 보고 느낄 수 있는 공간"이라며 "고객들이 LG전자 AI 가전의 편리함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