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트럼프 관세와 맞붙나… 영화 수입 금지·펜타닐 협력 중단 거론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중국, 트럼프 관세와 맞붙나… 영화 수입 금지·펜타닐 협력 중단 거론

머니S 2025-04-08 16:32:02 신고

3줄요약

중국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관세 정책 대응을 위해 미국 영화 수입 금지와 신종 마약 펜타닐 대응 관련 양국 협력 중단 등 여러 대안이 제기되고 있다. 사진은 2009년 3월8일 중국 상하이 한 항구에서 보안 경비원이 경비를 서는 모습. /사진=로이터 중국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관세 정책 대응을 위해 미국 영화 수입 금지와 신종 마약 펜타닐 대응 관련 양국 협력 중단 등 여러 대안이 제기되고 있다. 사진은 2009년 3월8일 중국 상하이 한 항구에서 보안 경비원이 경비를 서는 모습. /사진=로이터
중국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관세 정책 대응을 위해 미국 영화 수입 금지와 신종 마약 펜타닐 대응 관련 양국 협력 중단 등 여러 조치를 검토하고 있다.

8일(이하 현지시각) 중국 매체 신화통신은 미국 관세 정책에 대한 중국 대응에 대해 "중국은 최소 6가지 조치를 준비하고 있다"면서 우선 농산물에 대한 관세 인상과 가금류 수입 금지 가능성을 언급했다.

신화통신은 "중국은 미국산 대두·수수 등 농산물에 대한 관세를 대폭 인상하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다"며 "소식통에 따르면 미국에서 조류 인플루엔자가 빈번하게 발생하는 점을 감안해 관련 당국이 미국 가금육 수입을 금지할 것을 강력히 권고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아울러 미·중 펜타닐 대응 협력 중단도 대응 카드로 거론했다.

그러면서 "미국이 50% 관세 추가 부과 위협에 대해 중국 정부는 미국과의 펜타닐 협력을 중단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고 전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그동안 펜타닐 문제에 중국 정부가 제대로 대응하지 않고 있다는 점을 들어 관세 부과를 압박한 바 있다. 이에 중국 정부는 펜타닐 대응에 성실히 협력해왔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미국 영화의 수입을 금지하는 방안도 제시됐다. 또 미국 기업의 구매 참여 제한, 법률 자문 제한 등 미국이 중국에 장기적인 흑자를 기록하는 서비스 무역 분야 반격 조치나 중국 내 미국 기업들의 지적재산권을 통한 독점적 이익에 대해 조사를 실시하는 등의 조치도 거론됐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