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반품 솔루션 ‘리터니즈(returneeds)’를 운영하는 리터놀 주식회사(대표 윤대건)가 리퍼브 상품 판매 플랫폼인 ‘땡큐마켓’이 스타필드마켓 죽전에 오픈한 팝업스토어에서 이번 달 20일까지 패션 리퍼브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리퍼브 상품'은 기능에는 이상이 없지만 포장과 라벨 등의 훼손이나 전시 상품, 시즌아웃 등으로 정상 판매가 어려운 상품을 새로 단장해 할인 판매하는 상품을 뜻한다.’
이번 팝업에서 리터놀은 자사 주력 리퍼브 카테고리인 패션의류 상품을 대거 선보인다. 단순 개봉 후 반품된 시즌성 상품들을 중심으로, 트렌디한 디자인의 제품들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리터놀은 비전 AI와 데이터를 통해서 짧은 시간 안에 상품을 꼼꼼히 전수 검사할 수 있어서 상품들을 상태에 따라서 분류하는 것이 핵심 역량이다. 리터놀에서 제공한 자료에 따르면, 반품 상품의 82%가 단순 개봉이며, 제 때 검사만 해도 폐기율을 4%대까지 낮출 수 있다.
이윤형 리터놀 사업개발 담당자는 “반품 상품은 직접 보면 새상품과 다름없는데, 유통기회를 얻지 못하여 폐기되는 경우가 많다. 땡큐마켓과 함께 좋은 제품을 합리적으로 유통해 반품 상품의 폐기율을 낮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Copyright ⓒ 스타트업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