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움, 105억원 규모 시리즈B 투자 받아…”AI 에이전트 기술 고도화 집중”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혜움, 105억원 규모 시리즈B 투자 받아…”AI 에이전트 기술 고도화 집중”

데일리 포스트 2025-04-08 12:22:09 신고

3줄요약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출처 / 혜움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출처 / 혜움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금융 AI 기술 기업 혜움이 105억 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에는 기존 투자자인 IBK기업은행, 쿼드벤처스가 후속 투자를, 키움인베스트먼트 등이 신규 투자자로 참여했다. 이로써 혜움의 누적 투자금은 210억 원에 달한다.

2017년 사업자의 편의를 돕는 AI 기술 연구 기업으로 출발한 혜움은 세무·재무 분야의 자동화를 선도했다. 혜움의 대표 서비스로는 사업자 세무 처리를 지원하는 ‘혜움 레포트 2.0’, 국내 최초 사업자 경정청구 서비스 ‘더낸세금’ 등이 있다.

이번 투자금을 통해 혜움은 소상공인을 위한 금융 AI 에이전트 고도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또 기존 전문가 상담과 세금계산서 무료 발급과 같은 편의성 중심의 기능에서 미수·미지급금 관리로 서비스를 고도화해 사업가의 세무·재무 영역을 혜움의 AI 에이전트가 수행할 수 있게 할 방침이다.

시리즈A에 이어 후속 투자를 결정한 쿼드벤처스의 김정우 대표는 “AI 에이전트 시대가 본격 도래한 가운데 혜움은 독자적인 AI 에이전트 기술로 설립 이후 꾸준히 세무·재무 영역에서 안정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며 “다수의 전문 기관으로부터 기술력까지 인정받은 만큼 앞으로 초격차 AI 기술 기업으로서의 성장 가능성을 높이 평가했다”고 전했다.

옥형석 혜움 대표는 “AI의 발전이 가속화되면서 사업자를 대신하는 AI의 필요성도 커지고 있다”며 “이번 시리즈B 유치를 기점으로 실행을 넘어 추론까지 가능한 에이전틱 AI 기술력을 높이는데 집중해 AI 기술 리더십을 선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혜움은 AI 에이전트 기술의 혁신성을 증명해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선정한 ‘2024 초격차 스타트업’에 이름을 올렸으며, 기술보증기금의 기술사업평가결과 A+ 등급 획득, 한국평가데이터의 기술신용평가 T3 등급을 받는 등 AI 기술력에 대한 신뢰성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

Copyright ⓒ 데일리 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