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당연하지 않은 미션' 2편 공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카카오페이, '당연하지 않은 미션' 2편 공개

이데일리 2025-04-08 11:03:22 신고

3줄요약
[이데일리 김아름 기자] 카카오페이(377300)가 시니어 가족의 디지털 금융 도전기를 담은 예능 콘텐츠 ‘당연하지 않은 미션’ 2편을 카카오페이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고 8일 밝혔다.



작년 11월 첫 공개한 ‘당연하지 않은 미션’ 1편은 젊은 세대에겐 익숙한 디지털 금융이 시니어 사용자에겐 어떻게 느껴지는지를 재조명하며 많은 공감과 호응을 받았다. 이번 영상에는 1편의 우승자를 포함해 60대 이상의 일반인 시니어 출연자 세 명이 자녀·손녀와 함께 팀워크를 발휘해 ‘카드와 현금 없이 간식 사기’, ‘정산하기’, ‘광고 전화 차단하기’ 등 카카오페이 서비스를 활용한 금융 미션을 해결하는 과정을 대결 형식으로 위트 있게 담아냈다.

영상 속 모든 미션에서 시니어 출연자의 ‘큰 글씨 홈’을 활용해 미션을 수행하는 장면이 돋보였다. ‘큰 글씨 홈’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글자와 메뉴 구성이 낯선 시니어 사용자를 위해 카카오페이가 구성한 별도의 홈 화면이다. 실제 카카오페이의 디지털 금융 교육 프로그램인 ‘사각사각 페이스쿨’ 시니어 수강생들의 의견을 기반으로 시니어들이 겪는 불편함과 니즈를 해결하기 위해 제작됐다.

카카오페이는 “시니어는 무조건 디지털 금융에 미숙할 것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당연하지 않은 미션’에 도전한 시니어들은 자녀의 설명에 빠르게 서비스를 습득하고, 때로는 자녀보다 더 능숙하게 카카오페이를 이용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고정관념을 깼다”라며, “카카오페이는 디지털 시대에 소외되는 세대가 없도록 ’누구에게나 이로운 금융‘을 위한 여정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카카오페이는 디지털 금융 접근성이 낮은 고령층을 위해 2023년 10월 카카오임팩트, 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와 3자 협약을 맺고 ‘사각사각 페이스쿨 시니어클래스’를 개발해 수도권 30여 개 기관에서 디지털 금융 활용 실습, 금융사기 예방 교육을 제공했다. 지난해부터는 중장년층을 디지털 금융 교육 강사 ’페이티처‘로 양성하는 강사양성과정을 신설하여 시니어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고 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