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능형 엣지 소프트웨어 기업 윈드리버가 이탈리아 방위산업체 레오나르도의 무선 주파수(RF) 기반 세이프티 시스템 고도화를 위해 실시간 운영 체제 VxWorks를 공급한다. 멀티코어 프로세서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통합된 소프트웨어 정의 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하며, DO-178C DAL C 인증 확보를 위한 애플리케이션 개발이 진행 중이다.
레오나르도는 다양한 프로세서 환경에서 RF 시스템 기능을 통합할 수 있도록 공통 애플리케이션 실행 환경을 구성하고 있으며, 성능 최적화와 안전 인증 요건 충족을 동시에 추진하고 있다.
VxWorks는 단일 및 멀티코어 구성에서 유연한 지원을 제공하며, EN 50128, IEC 61508, ISO 26262, DO-178C/ED-12C 등의 세이프티 인증 요건을 효율적으로 충족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오픈 컨테이너 이니셔티브(OCI) 호환 컨테이너를 지원하는 상용 RTOS로서, 실시간 프로세스(RTP)와 결합된 경량 구조를 기반으로 컨테이너화된 애플리케이션 배포 환경을 제공한다.
윈드리버는 민간 및 군용 항공기에서 750개 이상의 안전 인증 프로그램을 수행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항공우주 및 방위 산업의 소프트웨어 정의 전환을 지원하고 있다. 관련 정보는 윈드리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By 기사제보 및 정정요청 = PRESS@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 학습 포함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