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이수민 기자] 기업회생 절차를 밟고 있는 홈플러스의 최근 6개월간 고객수가 전년 같은 기간보다 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8일 홈플러스에 따르면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3월까지 최근 6개월간 전국 홈플러스 오프라인 대형마트 고객수는 전년 동기 대비 약 5% 증가했다.
특히 젊은 고객들의 방문율이 높았다. 전국 홈플러스 매장을 방문한 20대 고객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무려 25% 증가했고, 30대 고객 매출도 약 6% 늘었다.
지난 2일 통계청이 발표한 ‘소비자물가 동향’에 따르면 소비자물가 상승률은 석 달 연속 2%대를 기록했다. 올해 들어 가격을 인상하거나 인상 계획을 밝힌 식품·외식 업체는 40개를 넘어서며 물가 부담이 더욱 가중되고 있다.
이에 따라 생활 지출을 줄이려는 소비자들이 외식을 줄이고 집 인근의 마트를 찾고 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대형마트는 전국의 대규모 유통망을 기반으로 고품질의 상품을 최적의 가격의 공급하는 물가 방어 최후의 보루"라며 "1년 내내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매주 할인 품목과 프로모션을 변경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실제로 홈플러스는 초대형 식품 전문 매장 '홈플러스 메가 푸드 마켓'을 전국으로 확대해 고객들의 오프라인 쇼핑 경험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최근 6개월 간 ‘홈플러스 메가 푸드 마켓’ 몽블랑제 베이커리 매출은 20% 이상 신장했다. 같은기간 푸드코트를 포함한 ‘홈플러스 메가 푸드 마켓’ 식음료 테넌트 매출은 10% 증가했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전국 오프라인 대형마트를 기반으로 고객들의 생활, 외식 물가 안정에 보탬이 되기 위해 다양한 전략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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