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젊은 고객들이 물가 상승에 반응하면서 매출 증가를 이끌었다. 전국 홈플러스 매장을 방문한 20대 고객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25% 증가했고 30대 고객 매출도 약 6% 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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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마트는 고품질의 상품을 최적의 가격의 공급하는 물가 방어 ‘최후의 보루’다. 홈플러스는 초대형 식품 전문 매장 ‘홈플러스 메가 푸드 마켓’을 전국으로 확대해 고객들의 오프라인 쇼핑 경험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홈플러스 ‘몽블랑제’ 베이커리는 국내 대형마트 중 유일하게 베이커리 직영 공장을 운영해 합리적 가격은 물론 전문점 수준의 우수한 제품력을 자랑한다. 최근 6개월 간 홈플러스 메가 푸드 마켓 몽블랑제 베이커리 매출은 20% 이상 신장했다.
홈플러스는 마트 방문 고객들이 손쉽게 외식을 즐길 수 있도록 푸드코트 및 식음료(F&B) 앵커 테넌트(입점업체)도 강화했다.
한식·중식·일식·양식 등 다양한 메뉴들이 두루 포진한 푸드코트를 비롯해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쿠우쿠우’, ‘피자몰’, ‘두끼’ 등 다양한 F&B 앵커 테넌트를 선보이고 있다. 이에 힘입어 최근 6개월간 푸드코트를 포함한 홈플러스 메가 푸드 마켓의 식음료 테넌트 매출은 10% 증가했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계속되는 고물가 속 높은 가성비와 뛰어난 접근성의 마트 먹거리가 인기를 얻고 있다”며 “전국 오프라인 대형마트를 기반으로 고객들의 생활, 외식 물가 안정에 보탬이 되기 위해 다양한 전략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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