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크래프트 영화, 초반 성적 슈퍼 마리오 넘었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마인크래프트 영화, 초반 성적 슈퍼 마리오 넘었다

게임메카 2025-04-07 12:26:02 신고

3줄요약
▲ 마인크래프트 미국, 해외, 전 세계 오프닝 기록 (자료출처: 박스오피스 모조)

지난 4일(현지 기준) 미국 등에 개봉한 마인크래프트 무비가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를 누르고 게임 원작 영화 중 가장 높은 오프닝 흥행 기록을 달성했다. 영화계에서 오프닝 매출은 개봉일을 포함해 그 주 주말까지로, 마인크래프트 무비처럼 금요일 개봉이라면 금, 토, 일 3일 간 기록을 뜻한다.

미국 영화흥행 집계 사이트인 박스오피스 모조(boxofficemojo.com)에 따르면 ‘마인크래프트 무비’는 지난 4일 북미에서 개봉한 후 사흘간 1억 5,700만 달러(한화 약 2,294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이를 바탕으로 마인크래프트 무비는 미국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고, 올해 북미 최고 오프닝 기록을 달성했다.

아울러 이번 성적은 역대 게임 원작 영화 중 가장 높은 오프닝 매출이기도 하다. 기존 1위는 2023년에 개봉한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1억 4,630만 달러)였는데, 이번에 1억 5,700만 달러를 달성한 마인크래프트 무비가 선두로 치고 올라갔다.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의 전 세계 매출은 13억 6,000만 달러로 집계됐다. 마인크래프트 무비가 총 매출에서도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의 기록을 경신할 수 있느냐가 관심사로 떠오른다.

▲ 마인크래프트 무비 3차 예고편 (영상출처: 워너브라더스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

마인크래프트 무비는 개봉 후 3일 만에 글로벌 전체 박스오피스 3위에 올랐다. 미국 외에도 영국, 중국, 멕시코, 독일, 호주 등에서 박스오피스 1위에 등극했고, 글로벌 매출은 4월 6일(북미 기준) 3억 100만 달러다. 영화 평론 사이트인 로튼토마토에서 평론가 평점은 100점 만점에 48점에 그쳤으나, 관객 점수는 87점이다. 평론가와 관객 평가가 크게 엇갈린 것이다. 영화를 본 관객들은 아이들과 함께 보기 좋은 유쾌한 영화라는 점에 높은 점수를 줬다.

한편 마인크래프트 무비는 오는 4월 30일 국내 개봉한다. 자레드 헤스가 감독을 맡았고, 제이슨 모모아, 잭 블랙, 엠마 마이어스, 다니엘 브룩스, 세바스찬 한센이 출연한다. 왕년의 게임 챔피언이었으나 지금은 폐업 직전의 게임샵 주인이 된 ‘개릿’, 엄마를 잃고 낯선 동네로 이사온 헨리와 나탈리, 그들을 돕는 부동산 중개업자인 던이 ‘오버월드’에 방문하여 스티브를 만나 위기에 빠진 세상을 구하는 과정을 다룬다.

▲ 마인크래프트 무비 포스터 (사진제공: 워너브라더스코리아)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