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 직썰] 최철홍 보람그룹 회장 “선한 영향력 확산 위해 최선 다하겠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CEO 직썰] 최철홍 보람그룹 회장 “선한 영향력 확산 위해 최선 다하겠다”

직썰 2025-04-07 10:25:07 신고

3줄요약
최철홍 보람그룹 회장. [보람그룹]
최철홍 보람그룹 회장. [보람그룹]

[직썰 / 손성은 기자] “토털 라이프케어 전문기업으로서 고객과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확산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최철홍 보람그룹 회장은 지난 3일 서울 프라자호텔에서 열린 ‘2025 대한민국 최고의 경영대상’ 시상식에서 4년 연속 ‘고객중심경영 부문’ 대상을 받고 “이번 수상을 통해 앞으로도 고객 중심 나눔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상부상조 정신을 계승하고, 다양한 공중과 상생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대한민국 최고의 경영대상’은 고객 만족, 서비스 품질 향상, 사회적 책임 이행을 통해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한 기업과 경영인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시상식에는 최 회장을 비롯해 NH농협은행, 한국파파존스, 경주시 등 각 산업을 대표하는 기업의 전문경영인과 기관장들이 참여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최 회장은 지난 1991년 창립 이래 업계 최초로 가격정찰제, 링컨 컨티넨탈·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장의리무진 도입, 전국 직영 장례행사센터, 장례 의전도우미, 사이버 추모관, 모바일 부고알림 서비스 등 다양한 혁신을 주도하며 상조업계의 새로운 기준을 만들어왔다. 이러한 고객 중심 경영 전략은 현재 업계 전반에 서비스 표준으로 자리 잡았다.

최근에는 반려동물, 생체보석, MICE, 실버케어, 그린바이오 등 그룹의 미래성장동력이 될 신사업을 발굴하고, 본격화해 상조를 넘어 토털 라이프케어 전문기업으로의 비전을 구체화했다. 2023년 업계 최초로 ‘상조 3.0’ 개념을 제시한 이후 고객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사업 포트폴리오를 지속 확장하고 있다.

보람그룹은 이날 시상식에서 ESG 경영 실천과 사회적 가치 창출 성과를 인정받아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상’도 동시 수상했다. 보람할렐루야 프로탁구단 창단, 재난지역 긴급 지원, 장애인·취약계층 후원 등 지역사회와의 지속적인 상생 활동이 높게 평가받았다.

Copyright ⓒ 직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