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지난해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은 7일 “대표 서비스 에이블리가 2년 연속 흑자 기조를 유지한 가운데 여성 패션 플랫폼 업계 최초로 연간 거래액 2조 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2024년 감사보고서를 통해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은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약 30% 성장한 3343억 원이었음을 공시했다. 이는 3년 전인 2021년(935억 원) 대비 약 3.6배(258%), 2022년(1785억)과 비교해도 2배 가까이(87%) 성장한 수치다.
패션을 넘어 뷰티, 푸드, 라이프 등 확장 카테고리에서의 성과가 돋보였다. 지난해 ‘에이블리 셀러스’(오픈마켓 형식)가 속한 서비스 매출은 1891억 원으로 전년(1332억 원) 대비 42% 증가했으며, 에이블리 풀필먼트 솔루션 ‘에이블리 파트너스’가 포함된 상품 매출은 전년(1263억 원) 대비 15%가량 성장한 1451억 원을 기록했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은 2021년 7천억 원 수준이던 거래액을 2024년 2조 5000억 원까지 끌어올리며 3년 만에 무려 3.6배 성장이라는 놀라운 실적 상승세를 기록했다. 특히 대표 서비스 에이블리만으로 거래액 2조 원을 달성, 전사 성장에 기여했다. 이를 통해 에이블리는 여성 패션 플랫폼 업계 최초로 연 거래액 '2조 클럽'에 이름을 올렸다.
이번 실적은 지속되는 경기 침체 속에서도 1000만 명 이상의 남녀 사용자를 확보하고 글로벌까지 입지를 넓히며 견고한 탑라인(거래액 및 매출) 성장을 이뤄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진다. '에이블리' 월 사용자 수(MAU)는 940만 명에 달해 2021년부터 5년 연속 버티컬 커머스 1위를 차지 중이며, 종합몰과 전문몰 통합 순위에서도 2위에 올라있다.
신사업 분야도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2023년 하반기 처음 선보인 남성 패션 앱 ‘4910(사구일공)’의 지난해 4분기 거래액은 1분기 대비 560% 증가하고, 월 사용자 수는 170만 명을 기록해 남성 패션 앱 2위에 올랐다.
일본 쇼핑 앱 ‘아무드(amood)’는 국내 판매자의 해외 진출을 돕는 ‘원스톱 글로벌 진출’ 신규 서비스를 도입, K 스타일 전파를 선도하고 있다. 지난해 하반기 ‘아무드’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300% 성장했으며, 일본 현지 누적 다운로드 수는 560만 회를 돌파했다.
2023년 첫 연간 영업이익 흑자를 달성한 ‘에이블리’는 2년 연속 견고한 흑자 기조를 이어갔다. ‘에이블리’를 통해 창출한 영업이익을 비롯 연간 100억 원 이상을 ‘4910’, ‘핀테크’ 등 신사업과 ‘아무드’를 통한 글로벌 확장에 적극 재투자했다.
더불어 창사 이래 거둔 첫 흑자 달성을 기념해 2023년 영업이익 33억 원 전액을 전사 인센티브로 제공했다. 이에 에이블리코퍼레이션 전사 기준으로 154억 원가량의 영업손실이 발생했다.
향후 성장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갖춘 ‘에이블리’를 중심으로 부동의 여성 패션 플랫폼 1위 자리를 더욱 공고히 하는 한편, ‘4910’, ‘아무드’, ‘핀테크’ 등 신사업 확장에도 더 힘을 실을 계획이다. 특히 신사업 부문은 ‘에이블리’ 성장세를 뛰어넘는 가파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어 중장기적인 투자 확대를 통해 회사의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할 방침이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 강석훈 대표는 “여성 스타일 커머스 시장 내 독보적 입지를 굳힌 에이블리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남성과 글로벌 시장까지 영역을 확장하며 ‘한계 없는 성장’을 이뤄내고 있다”며 “올해는 강력한 AI 기술력, 방대한 양질의 취향 빅데이터, 전문성을 보유한 팀(Team)을 필두로 포트폴리오 확장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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