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인범 몸 상태 괜찮나? 반 페르시 “출전 여부 고민했는데…부상 완전히 회복되지 않았어”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황인범 몸 상태 괜찮나? 반 페르시 “출전 여부 고민했는데…부상 완전히 회복되지 않았어”

인터풋볼 2025-04-06 21:35:00 신고

3줄요약

[인터풋볼] 주대은 기자 = 페예노르트 로빈 반 페르시 감독이 황인범의 결장 이유를 밝혔다.

네덜란드 ‘1908.nl’은 5일(이하 한국시간) “황인범이 결장한다. 경기 전 로빈 반 페르시 감독이 그의 결장에 대해 설명했다”라고 보도했다.

페예노르트는 5일 오후 11시 30분 네덜란드 알크마르에 위치한 AFAS 스타디온에서 열린 2024-25시즌 네덜란드 에레디비시 28라운드에서 AZ 알크마르에 1-0으로 승리했다.

경기를 앞두고 페예노르트 반 페르시 감독이 황인범을 언급했다. 그는 “황인범은 지난 두 경기에서 완전히 회복하지 못했다”라며 “그는 통증을 안고 뛰었다. 모든 선수에게 약간의 통증은 있다”라고 밝혔다.

사진=황인범 SNS
사진=황인범 SNS

이어서 “어제 황인범을 평가한 결과 오늘은 출전시키지 않는 것이 현명하다고 판단했다”라고 더했다. 반 페르시의 감독의 말대로 황인범은 결장했다. 페예노르트는 전반 32분 터진 상대 자책골에 힘입어 이겼다.

황인범은 지난 여름 이적시장 막바지 츠르베나 즈베즈다를 떠나 페예노르트에 합류했다. 네덜란드 현지 매체에 따르면 페예노르트는 황인범을 영입하기 위해 약 150억 원이 넘는 이적료를 지불했다. 구단 역대 최고 이적료 수준이다.

황인범은 합류와 동시에 페예노르트 기대에 걸맞은 활약을 펼쳤다. 주전 자리를 꿰차며 25경기 2골 3도움을 기록했다. 다만 최근 부상으로 인해 몸 상태가 정상이 아니었다. 그럼에도 지난 3월 홍명보호에 합류해 A매치를 치렀다.

사진=페예노르트
사진=페예노르트

페예노르트 소식통 ‘페예노르트핑스’에 따르면 크라넨버그 기자는 당시 “황인범이 한국 대표팀에 소집된 것은 충격적인 일이다. 지난 3개월 동안 거의 뛰지 못했고 이제 막 복귀했는데 또 전 세계를 날아다녀야 한다”라며 홍명보 감독 선택에 아쉬움을 드러냈다.

홍명보 감독은 황인범 차출에 대해 “일단 황인범은 구단, 선수 본인과 원활하게 커뮤니케이션 했다. 주말 경기에 45분 출전했지만 약간 부상이 있었다. (출전 여부는) 오늘 훈련까지 지켜봐야 한다”라고 설명했다.

다행히 컨디션은 괜찮아 보였다. 황인범은 지난 요르단전에 출전해 자신의 실력을 가감 없이 자랑했다. 이후 페예노르트에 복귀해 2경기를 소화했다. 그러나 다시 몸 상태에 문제가 생긴 것으로 보인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