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주대은 기자 = 토트넘 홋스퍼가 사우샘프턴과 경기를 앞두고 선발 명단을 공개했다.
토트넘은 6일 오후 10시(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24-25시즌 프리미어리그 31라운드에서 사우샘프턴을 상대한다. 현재 토트넘은 10승 4무 16패(승점 34점)로 리그 16위, 사우샘프턴은 2승 4무 24패(승점 10점)로 리그 20위다.
이번 시즌을 앞두고 포스테코글루 감독의 자신감이 대단했다. 그는 “나는 보통 두 번째 시즌에 우승을 차지한다. 그게 전부다. 첫해는 원칙을 세우고 기반을 다지는 시기다. 두 번째 해엔 무언가를 이룰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물론 프리미어리그와 우리가 속한 경쟁에선 말처럼 쉬운 일이 아니다. 하지만 첫해의 성과에 따라 두 번째 해에는 더 나아갈 수 있는 위치에 있어야 한다는 것이 내가 항상 생각해 온 방식이다. 우리는 확실히 작년보다 더 잘 준비된 팀이다”라고 주장했다.
그러나 토트넘의 분위기가 좋지 않다. 우승 경쟁은 물 건너간 지 오래됐다. 잉글랜드 FA컵과 카라바오컵에선 각각 32강, 4강에서 대회를 마무리했다. 유일하게 우승 가능성이 남은 대회는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UEL)다.
토트넘은 사우샘프턴을 상대로 손흥민, 솔란케, 존슨, 매디슨, 벤탄쿠르, 베리발, 스펜스, 데이비스, 로메로, 포로, 비카리오가 출격한다. 토트넘이 웃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