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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의민족(이하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 4조3226억원, 영업이익 6408억원을 기록했다고 4일 공시했다.
주력 사업인 푸드 딜리버리 서비스의 안정적인 성장과 함께 배민B마트, 장보기·쇼핑 등 커머스 부문의 가파른 확장이 매출 증가를 견인했다. 전체 매출은 전년(3조4155억원) 대비 26.6% 증가했지만, 외주용역비 등 영업비용 증가로 영업이익은 전년(6,998억 원)보다 8.4% 줄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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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매출은 3조5598억 원으로 전년 대비 30.9% 증가했다. 배민클럽을 통한 무료 배달, 프랜차이즈 할인 등 고객 혜택 강화 전략이 푸드 딜리버리 성장에 기여했고, 장보기·쇼핑 주문수는 전년 대비 369%, 거래액은 309% 급증했다. 이커머스 부문 입점처의 주문수도 5배 이상 늘었다.
배민B마트 역시 전년 대비 10% 성장한 7568억원의 상품매출을 기록했다. 상품군 확대와 객단가 상승 등에 힘입어 지난해 처음으로 EBITDA 기준 흑자를 달성했다. 커머스 부문 전체 주문자 수와 주문수는 각각 49.4%, 38.8% 증가했으며, 연간 거래액은 1조원을 돌파했다.
우아한형제들 관계자는 “푸드 딜리버리, 커머스 사업의 고른 성장을 바탕으로 견조한 매출 상승을 달성했다”면서 “올해도 배달 품질 향상은 물론 고객 할인, 제휴처 확대를 통한 구독제 강화, 픽업 주문 및 커머스 마케팅 투자 등을 통해 고객 가치를 극대화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 김경희 기자 lululala@chosu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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