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대, 카자흐스탄 교육기관 협의체 'GLOBAL SAPA'와 MOU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재능대, 카자흐스탄 교육기관 협의체 'GLOBAL SAPA'와 MOU

경기일보 2025-04-06 14:06:42 신고

3줄요약
재능대학교와 카자흐스탄 교육기관 협의체 ‘GLOBAL SAPA’가 업무협약(MOU)을 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재능대 제공
재능대학교와 카자흐스탄 교육기관 협의체 ‘GLOBAL SAPA’가 업무협약(MOU)을 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재능대 제공

 

재능대학교가 중앙아시아와의 교육 협력을 강화하고자 카자흐스탄 교육기관 협의체 ‘GLOBAL SAPA’와 업무협약(MOU)을 했다고 6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GLOBAL SAPA 대표 쉰구지노바 틀레울레스(Shinguzhinova Tleules)를 비롯해 카자흐스탄 교육부 장관 고문과 10개 주요 대학 교수진 12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코나예프 농업기술대학, 투르케스탄 다기능 기술대학, 알마티 폴리텍대학 등 카자흐스탄 주요 교육기관 소속으로, 재능대학교의 직업·기술 교육 시스템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방한했다.

 

협약식에서 양 측은 실질적인 협력 방안을 논의하며 교류 확대의 필요성에 공감했다. 협약을 한 뒤 GLOBAL SAPA 측은 재능대의 간호학과, 화장품학과, 호텔관광과 등 주요 학과를 둘러봤다.

 

협약에 따라 재능대와 ‘GLOBAL SAPA’는 교원 및 학생 교류, 교육 콘텐츠 공유, 공동 연구 등 협력 방안을 논의한다.

 

쉰구지노바 틀레울레스 GLOBAL SAPA 대표는 “재능대학교의 산업 맞춤형 교육 시스템이 카자흐스탄의 교육 혁신에 많은 영감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협력을 통해 양국 학생들에게 더 많은 배움과 성장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이남식 재능대 총장은 “카자흐스탄은 빠르게 성장하는 교육 시장으로, 한국의 실용적 교육 모델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카자흐스탄 청년들에게 재능대학교의 우수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학문·산업 협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