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국제음악영화제 집행위원장 이·취임식 개최
사단법인 제천국제음악영화제는 지난 4일 제천시 서부동 엽연초살롱에서 집행위원장 이·취임식을 열고, 제7대 집행위원장으로 장항준 감독을 공식 위촉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창규 제천시장(영화제 이사장), 박영기 제천시의회 의장, 김꽃임·김호경 충북도의원 등 지역 인사와 영화제 관계자 등 약 40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이동준 전 집행위원장의 이임사와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감사장 및 위촉장 수여, 장항준 신임 집행위원장의 취임사,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음악가로서의 길을 이어갈 이동준 전 위원장에게 박수를 보냈고, 새롭게 영화제를 이끌 장항준 감독에게는 축하와 기대를 전했다.
장 위원장은 취임사에서 "영화계와 지역 모두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다"며 "제천국제음악영화제가 영화 산업에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영화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창규 시장은 "대중성과 창의력을 두루 갖춘 장항준 감독이 영화제를 이끌게 되어 기대가 크다"며 "제천시도 영화제가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천국제음악영화제는 오는 2025년 9월 4일부터 9일까지 6일간 제천시 일원에서 개최된다. 영화제는 약 150편의 영화 상영과 '원 썸머 나잇' 대규모 음악 공연, 캠핑 & 뮤직 페스티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관람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제천=이정학 기자 hak4829@
Copyright ⓒ 중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