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태양만큼 뜨거운 열정…뮤지컬 '돈 주앙'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스페인 태양만큼 뜨거운 열정…뮤지컬 '돈 주앙'

연합뉴스 2025-04-06 08:00:01 신고

3줄요약

플라멩코 기반 춤·음악 눈길…몰입 도운 영상 연출

뮤지컬 '돈 주앙' 공연 뮤지컬 '돈 주앙' 공연

[마스트인터내셔널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서울=연합뉴스) 박원희 기자 = "욕망의 불꽃을 느끼고 싶어. 아침까지 내 매력에 여인들이 행복하기를."

돈 주앙(지안마르코 스키아레티 분)이 여인들에게 다가가 음악과 와인, 여자를 원한다고 노래한다. 술집 바를 배경으로 스페인풍의 흥겨운 음악이 흘러나오고 남녀 무용수들이 음악에 맞춰 화려한 춤을 선보인다.

지난 4일 서울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에서 개막한 뮤지컬 '돈 주앙'은 스페인의 태양을 떠올리게 하는 열정의 공연이었다.

이번 무대는 19년 만에 열리는 프랑스어 오리지널(원작) 공연이다. '돈 주앙'은 17세기 소설 속 전설적인 바람둥이 돈 주앙이라는 캐릭터를 토대로 만든 뮤지컬이다. 여자를 정복의 대상으로 생각하는 오만한 돈 주앙이 진정한 사랑 마리아(레티시아 카레레)를 만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뮤지컬 '돈 주앙' 속 돈 주앙 뮤지컬 '돈 주앙' 속 돈 주앙

[마스트인터내셔널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뮤지컬은 프랑스어 공연이지만 17세기 스페인 세비야를 배경으로 했다. 그 덕에 무대 곳곳에서 스페인의 요소들을 느낄 수 있다. 플라멩코 기반의 음악과 춤이 대표적이다. 플라멩코는 스페인 남부의 안달루시아를 중심으로 행해진 전통 예술이다. 뮤지컬에서는 레이스가 달린 긴 치마를 입은 여성 무용수가 등장해 춤을 선보인다. 기타, 캐스터네츠 등의 악기를 비롯해 박수와 발구르기 등 플라멩코 요소들이 가득하다. 무용수들의 화려한 춤과 플라멩코 풍의 선율은 관객을 단번에 스페인 남부로 데려간다.

뮤지컬 '돈 주앙' 공연 뮤지컬 '돈 주앙' 공연

[마스트인터내셔널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직접적인 인물들의 감정 표현도 뜨거운 스페인의 태양과 닮아 있었다. 돈 주앙은 "쾌락, 그게 내가 원하는 전부야"라거나 "여자를 사랑한 적 없다"고 노래하며 자신의 욕망과 기질을 직접 표현한다. 그런 돈 주앙에게 "대가를 치를 거야"라는 경고를 넘어 "악마의 자식"이라는 비난까지 나온다. 인물들은 이처럼 직설적인 가사를 쏟아내 뜨겁고 열렬하다는 인상을 줬다. 성 스루(sung-through) 작품으로 대사 없이 노래로 극이 전개되는 점도 감정적인 면모를 더했다.

여러 무대 연출은 몰입감을 도왔다. 막이 오른 뒤 밤하늘의 둥그런 달을 표현한 배경 화면이 먼저 눈길을 사로잡았다. 여러 장치를 활용해 각 인물의 처지와 감정을 대비시키는 연출도 눈에 띄었다. 여자와 사랑에 빠진 돈 주앙의 모습을 막 위에 영상으로 비쳐, 무대 위 다른 여인이 돈 주앙과의 사랑으로 괴로워하는 모습을 대조시켰다. 회전 무대를 통해서는 사랑에 빠진 돈 주앙과 마리아의 모습, 마리아를 빼앗긴 라파엘의 모습을 대비시켰다.

뮤지컬은 유려한 이야기 전달보다는 노래와 무대 연출을 통해 장면마다 감정을 전달하는 데 집중하는 모습이었다. 다만 첫 공연이어서인지 깔끔하지 못한 음향은 아쉬움을 남겼다.

뮤지컬 '돈 주앙' 공연 뮤지컬 '돈 주앙' 공연

[마스트인터내셔널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이날 무대를 마치고 웨인 폭스 예술 감독을 비롯해 작곡가 펠릭스 그레이, 안무가 카를로스 로드리게스 등 창작진이 무대에 올라 관객들에게 감사함을 전했다. 배우들은 '변하리라'(Change)를 앙코르곡으로 불러 관객들의 기립 박수에 화답했다.

공연은 오는 13일까지 예술의전당에서 열린다. 이후 대구 계명아트센터, 부산 시민회관 대강당으로 무대를 옮겨 이달까지 진행된다.

뮤지컬 '돈 주앙' 공연 뮤지컬 '돈 주앙' 공연

[마스트인터내셔널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encounter24@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