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잘가 레전드’ 뮐러, 올 시즌 끝으로 팀 떠난다…“지금까지 모든 순간에 감사드린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속보] ‘잘가 레전드’ 뮐러, 올 시즌 끝으로 팀 떠난다…“지금까지 모든 순간에 감사드린다”

인터풋볼 2025-04-05 17:37:09 신고

3줄요약
사진=뮐러 SNS
사진=뮐러 SNS

[인터풋볼] 박선웅 기자 = 바이에른 뮌헨의 레전드인 토마스 뮐러가 올 시즌을 끝으로 팀을 떠날 것이라고 밝혔다.

뮌헨 소식에 능통한 ‘스카이 스포츠’ 소속 플로리안 플레텐베르크 기자는 5일(한국시간) “뮐러가 뮌헨에서 새로운 계약을 제안받지 않을 것이라고 확인했다”고 보도했다.

1989년생 뮐러는 독일과 뮌헨의 '리빙 레전드'다. 뮌헨에서 나고 자란 '성골 유스'이기도 하다. 2008-09시즌 프로 무대에 첫 발을 내딛었고, 2009-10시즌부터 활약하기 시작했다. 뮐러의 최대 장점은 '멀티성'이다. 주 포지션인 공격형 미드필더뿐만 아니라 최전방 스트라이커, 윙어까지 모두 소화하며 팀의 보탬이 됐다. 해당 시즌 52경기 19골 10도움을 올리며, 화려한 스타의 탄생을 알렸다.

이후 꾸준히 뮌헨에서 활약했다. 프로 데뷔 시즌부터 올 시즌까지 총 16시즌 가량 팀에 머물며 헌신했다. 통산 기록만 봐도 놀라울 정도다. 뮐러는 뮌헨 통산 743경기 247골 273도움을 기록했다. 여러 뜻깊은 순간도 함께 했다. 리그 12회 우승,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1회 우승, UEFA 슈퍼컵 2회 우승, 국제축구연맹(FIFA) 클럽 월드컵 2회 우승, 독일 포칼컵(DFB) 6회 우승 등 수많은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사실 그동안 뮐러에게 빅클럽들이 관심을 보내기도 했다. 대표적으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영입 제안을 했지만, 뮐러는 오직 뮌헨만을 생각했다.

과거 10대 소년은 어느덧 수염이 자란 35세가 된 베테랑이 됐다. 자연스럽게 젊은 선수들이 치고 올라오기 시작했고, 뮐러의 입지는 줄어들었다. 어쩌면 당연한 결과였다. 이번 시즌을 앞두고 빈센트 콤파니 감독이 부임하면서 뮐러는 교체 자원으로 전락했다. 현재까지 리그 24경기에 출전했지만 선발로 나선 횟수는 8회에 그쳤다. 출전 시간은 898분에 불과했다.

뮐러의 계약 기간은 이번 시즌을 끝으로 만료될 예정이었다. 이에 구단과 뮐러 간의 재계약이 진행 중이라는 이야기가 오갔지만, 끝내 무산됐다. 선수 본인은 한 시즌 더 동행하기를 바랐다. 그러나 최근 이사회 내부 논의 끝에 내려진 결정은 ‘이별’이었다. 이해는 된다. 현재 뮐러는 구단 내에서 고액 연봉자이기 때문. 구단 입장에서 백업 자원에게 많은 금액을 투자하는 것은 손해라고 판단한 것으로 보인다.

결국 뮐러가 공식 입장을 발표했다. 뮐러는 개인 SNS를 통해 “최근 나에 대한 많은 추측이 있었기에, 이 편지를 통해 직접 상황을 명확히 하고 싶다. 수년이 지난 지금도, 출전 시간과 상관없이 팀 동료들과 함께 우승을 위해 싸우는 것은 너무나도 즐겁다. 다음 시즌에도 이런 역할을 할 줄 알았다”며 운을 띄었다.

이어 “하지만 구단은 다음 시즌을 위한 새로운 계약 협상에 나서지 않겠다는 결정을 내렸다. 이는 내 개인적인 바람과는 달랐지만, 구단 이사회가 결코 가볍게 결정한 것이 아니라는 점을 존중한다. 이제 우리의 모든 초점은 리그 우승,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결승에 맞춰져있다. 그 목표를 위해 모든 것을 쏟아붓겠다. 지금까지의 모든 순간에 감사드리며, 앞으로 올 모든 순간에도 감사드린다”며 이별을 공식 선언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