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풀 떠날래요’ 아놀드 이어 ‘성골’ DF까지 잃겠네…“다음 시즌 뉴캐슬에 합류하고 싶어 해”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리버풀 떠날래요’ 아놀드 이어 ‘성골’ DF까지 잃겠네…“다음 시즌 뉴캐슬에 합류하고 싶어 해”

인터풋볼 2025-04-05 14:00:00 신고

3줄요약
사진=365스코어
사진=365스코어

[인터풋볼] 박선웅 기자 = 리버풀이 트렌트 알렉산더-아놀드에 이어 자렐 콴사까지 잃을 위기다.

영국 매체 ‘커트오프사이드’는 4일(한국시간) “리버풀 선수 중 한 명이 팀을 떠나고 싶어하며, 다음 시즌 더 많은 출전 시간을 위해 뉴캐슬 유나이티드로 이적하고 싶어한다. 전직 스카우트 믹 브라운에 따르면 이는 리버풀 수비수 콴사이며, 이번 시즌이 끝난 후 더 많은 출전 시간을 얻기 위해 클럽을 떠날 준비가 되어 있다고 한다”고 보도했다.

2003년생 콴사는 5살 때부터 리버풀에 입단해 구단 연령별 팀을 모두 거친 '성골 유스' 출신이다. 특히 유스에서도 또래에 비해 월등한 실력을 자랑했고, '주장' 역할까지 맡으며 리더쉽을 발휘했다. 이에 2020-21시즌 리버풀과 프로 계약을 맺었다.

2022-23시즌 브리스톨 로버스로 임대를 떠난 콴사는 지난 시즌부터 1군에서 활약하기 시작했다. 주전 자원은 아니었지만, 반 다이크와 코나테가 부상으로 빠질 경우, 간간히 출전 기회를 받으며 준수한 활약을 펼쳤다. 지난 시즌 기록은 33경기 3골 3도움.

올 시즌에는 완전히 입지를 잃은 모습이다. 개막전에는 반 다이크와 함께 선발로 나섰지만, 코나테에게 주전 자리를 내주며 벤치에 앉는 시간이 늘어갔다. 현재까지 공식전 22경기에 출전했다. 주로 리그보다는 컵대회에서 모습을 드러낸 셈.

잉글랜드 FA컵에서는 2경기 모두 선발로 나섰고, 잉글랜드 풋볼리그컵(EFL)은 6경기 가운데 5경기에 선발 출전했다.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에서도 2경기에 선발로 나섰다.

다음 시즌을 앞두고 리버풀은 변화의 바람이 불어오고 있다. 팀의 핵심 자원인 반 다이크와는 아직 재계약 소식이 들려오지 않고 있다. 살라의 경우 오피셜 사진이 유출됐다는 소식이 있지만 확정된 사실은 아니다.

무엇보다 콴사와 함께 성골 유스인 아놀드가 팀을 떠날 것이 기정사실화됐다. 지난달부터 아놀드는 레알 마드리드와 연결됐고, 이후 양 측이 계약에 합의했다는 소식이 쏟아져 나왔다. 이에 사실상 이별은 불가피하다.

여기에 더해 콴사까지 잃을 위기다. 이미 뉴캐슬은 지난 여름 콴사를 노린 바 있다. 하지만 리버풀은 성골 유스 출신을 내주기 싫어해 이적이 무산됐다. 그런데 이제는 상황이 달라졌다.

구단이 아닌 선수 본인이 팀을 떠나고 싶어한다. 매체에 따르면 전 스카우터인 믹 브라운은 “콴사는 커리어에서 어느 정도 수준에 도달했지만, 이제 다시 밀어붙여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최고 수준에서 뛰어야 한다. 그래서 만약 그가 뉴캐슬에 가서 뛸 기회가 생긴다면, 그렇게 하고 싶어한다고 들었다. 콴사는 자신의 커리어에 무엇이 최선인지 알고 있다”며 콴사의 이적 가능성을 제기했다.

이어 “현재 리버풀에서 가지고 있는 옵션을 감안하면, 콴사가 주전으로 나설 수 없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그와 뉴캐슬에게 엄청난 이적이 될 것이고, 만약 그들이 영입에 성공한다면 매우 유망한 선수를 영입하는 것이다”라고 밝혔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