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김완선(55)이 '요알못'(요리를 알지 못하는 사람)도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계란찜 레시피를 공개했다.
지난달 28일 김완선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 '김완선 TV'를 통해 '‘다이어트에도 딱! 김완선의 5분 순두부 팽이버섯 찜 레시피 공개 | 요알못도 가능한 초간단 요리!'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시했다.
해당 영상에서 김완선은 "요알못을 위한 요리를 준비했다"며 "오늘은 아주 간단하면서 건강한 요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에 만들 음식을 '순두부 계란찜'이라고 소개하며 "한 끼 식사로도 되고 반찬으로도 된다"고 전했다.
이어 순두부, 계란, 팽이버섯으로 순두부 계란찜을 만들며 "팽이버섯이 가격 대비 영양소가 너무 풍부한 음식이라 매끼에 먹는 걸 추천한다. 의사 선생님들이 그렇게 많이 말하더라"고 했다.
'순두부 계란찜' 만드는 법
■요리 재료(1인분 기준)
순두부 1팩, 달걀 3개, 팽이버섯 한 줌, 물 또는 멸치육수, 우유, 간장 2큰술, 참기름 1큰술, 다진 마늘 0.5큰술, 고춧가루 0.5큰술, 깨소금 조금
■만드는 법
1. 순두부를 그릇에 담고 한 입 크기로 잘라준다.
2. 계란 3개와 우유를 잘 풀어 순두부와 함께 섞어준다.
3. 잘 세척해 한 입 크기로 썰어둔 팽이버섯을 넣고 물이나 육수를 기호에 맞게 부어준다.
4. 랩을 씌우고 전자레인지에 3분간 돌려준다. 계란찜이 익는 동안 간장, 참기름, 다진 마늘, 고춧가루, 깨소금을 섞어 간장 소스를 만들어 준다.
5. 계란찜을 꺼내 한번 뒤적여준 후 다시 전자레인지에 2분간 돌려준다.
6. 잘 익은 계란찜에 간장 소스를 곁들여 먹는다. 기호에 따라 소스에 청양고추나 후추 등을 첨가하면 더욱 자극적인 맛을 느낄 수 있다.
김완선의 '순두부 계란찜', 그 효능은
김완선이 이번 요리의 재료로 사용한 순두부, 계란, 팽이버섯은 우리 몸에 좋은 영향을 주는 건강식들이다. 그 효능에 대해 살펴보자.
먼저 순두부는 압착 과정을 거치지 않은 두부로, 모두부보다 열량이 적어 다이어트할 때 먹기 좋다.
또한 근육 발달과 회복을 촉진시켜주는 효능이 있으며, 면역력을 강화시키고 뼈와 심혈관 건강을 개선하는 등 전체적으로 우리 몸을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다.
완전식품으로 알려진 계란은 단백질, 필수 아미노산, 각종 비타민이 풍부해 신체 기능을 지원하고 건강을 유지하는 데 큰 도움을 준다.
계란은 맛도 좋고 조리도 간편해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는 음식이기도 하다. 찜, 후라이, 스크램블 에그 등 다양한 방식으로 조리할 수 있을뿐더러, 단순히 삶기만 해도 맛 좋은 영양 간식이 되어준다.
팽이버섯 또한 우리 몸에 많은 도움이 된다. 버섯은 수분 함량이 80~90%까지 이르는 고단백 저열량 식품으로, 무기질과 단백질이 풍부해 마치 채소와 고기를 먹는 듯한 효과를 동시에 낼 수 있다.
또한 버섯에는 비타민B, D를 만드는 성분인 에르고스테린, 구아닐산 등이 풍부해 고지혈증, 동맥경화증 등 성인병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다.
Copyright ⓒ 위키푸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