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어코리아=이민성 기자] 필리핀 정부는 여행자들의 입국 절차를 간소화하기 위해 '이트래블(eTravel)' 시스템을 도입하였다. 이를 통해 종이로 된 입국신고서, 건강상태확인서, 세관신고서 등을 온라인으로 사전에 작성할 수 있어 입국 시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이트래블 등록 절차
계정 생성: 이트래블 공식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받은 OTP 코드를 입력한 후 비밀번호를 설정한다. 이후 개인 정보를 입력하여 계정을 완성한다.
입국신고서 작성: 로그인 후 'New Travel Declaration'을 선택하여 필리핀 입국 목적, 체류 주소, 항공편 정보 등을 입력한다.
전자 세관신고서 작성: 세관신고 사항이 없을 경우 해당 항목을 선택하고, 동반 가족 수, 수하물 개수 등을 입력한 후 전자서명을 한다. 세관신고 사항이 있을 경우 관련 정보를 추가로 입력하고 필요한 서류를 첨부한다.
주의사항
등록 시기: 항공기 탑승 시간 기준 72시간 이내에 등록해야 한다.
QR코드 발급: 모든 절차 완료 후 발급되는 QR코드는 입국 시 제시해야 하므로 출력하거나 모바일 기기에 저장해 두는 것이 좋다.
수정 및 재등록: 등록한 정보에 수정 사항이 있을 경우, 로그인하여 'Edit' 기능을 통해 수정할 수 있다.
이트래블 시스템을 통해 여행자들은 보다 편리하고 신속하게 필리핀 입국 절차를 마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