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 실점 직결 실수 1위’ 산체스 계속 볼지도…첼시, 다음 시즌 골키퍼 영입 계획 없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PL 실점 직결 실수 1위’ 산체스 계속 볼지도…첼시, 다음 시즌 골키퍼 영입 계획 없다

풋볼리스트 2025-04-01 15:15:12 신고

3줄요약
로베르트 산체스(첼시). 게티이미지코리아
로베르트 산체스(첼시). 게티이미지코리아

[풋볼리스트] 김희준 기자= 첼시는 다음 시즌 특별한 매물이 없는 이상 골키퍼를 영입하지 않는다.

3월 31일(한국시간) 영국 일간지 ‘텔레그래프’는 “매혹적이거나 놓칠 수 없는 기회가 오지 않는 한 첼시는 올여름 새로운 1군 골키퍼를 영입하지 않을 것”이라고 보도했다.

첼시는 이번 시즌 기복이 심하다. 오랫동안 달콤한 승리를 맛보는가 하면 승점 3점을 획득하는 데 큰 어려움을 겪기도 했다. 당장 최근 경기만 살펴봐도 컵 대회 포함 3연패 이후 4연승을 하고, 3월 A매치 직전 아스널과 경기에서 0-1로 패했다.

여러 요인을 꼽을 수 있지만 최후방 불안도 빼놓을 수 없다. 이번 시즌 주전 골키퍼로 나서는 로베르트 산체스는 매 경기 준수한 선방 능력을 보여주지만, 동시에 매 경기 실수로 위기를 자초하곤 한다. 지난해 9월 브라이턴앤드호브앨비언과 경기에서 무리하게 짧은 패스로 빌드업을 하려다 공을 뺏겨 카를로스 발레바에게 실점한 장면, 올해 1월 코너킥을 잡아내려다 미끄러져 공을 떨궜고, 세컨볼을 맷 도허티가 득점으로 연결한 장면이 대표적이다.

산체스는 이번 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에서만 실점으로 연결된 실수를 5회 했다. 이는 입스위치타운의 야라네트 무리치와 함께 공동 1위 수치다. 무리치는 강등권 골키퍼로 매 순간 위험에 노출되는 반면 산체스는 상대적으로 주도권을 잡는 팀에 있어 그럴 일이 적다. 전술적인 문제도 있겠지만 산체스 개인의 문제가 없다고 보기는 어렵다.

그럼에도 첼시는 다음 시즌 골키퍼를 영입할 생각이 없다. 스트라이커 같이 더 급한 포지션이 있기도 하고, 골키퍼가 1군에만 4명이 있기 때문이다. 현재는 산체스와 필리프 요르겐센만 있지만, 임대를 떠나있는 조르제 페트로비치와 마이크 펜더르스도 다음 시즌에는 첼시에서 앞선 두 명과 함께 주전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이 경쟁에서 탈락한 1명은 임대된다.

단순 수치만 놓고 보면 클린시트를 24경기 중 8회 기록하고, 실점으로 연결된 실수가 없으며, 패스 능력도 개선한 페트로비치가 다음 시즌 1군 골키퍼로 낙점받을 가능성이 높다. 페트로비치가 프랑스 리그앙에서 뛰는 점은 감안해야겠지만, 세이브 87회를 기록하면서 29실점에 그친 건 분명 골키퍼로서 능력이 있다는 의미다.

엔초 마레스카 첼시 감독. 게티이미지코리아
엔초 마레스카 첼시 감독. 게티이미지코리아

다른 한편 산체스와 요르겐센 모두 실점으로 직결된 실수가 있다는 점에서 엔초 마레스카 감독의 전술 문제도 의심해볼 만하다. 마레스카 감독은 후방에서 골키퍼가 빌드업에 참여하기를 바라는데, 이 경우 후방 수적 우위를 도모할 수 있지만 동시에 골키퍼를 위험에 노출시키기도 한다. 웬만한 발기술을 갖춘 골키퍼가 아니라면 시도하지 않는 편이 낫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